본문 바로가기
workout

우울증 무기력 완화에 좋은 오메가 3

by adorewoogie 2022.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광복절이 포함되어있는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주말을 통해 쉬면서 에너지를 보충하고 잘 먹고 잘 쉬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오메가 3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메가 3 모두들 복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메가 3는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지방으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행을 개선해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메가 3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메가 3가 무엇인가? 왜 먹어야 하는가?

 

오메가 3는 건강한 성인뿐 아니라 중년, 노년 그리고 비만인과 성인병 환자 등 정말 많은 사람들이 챙겨 먹는데요. 그만큼 오메가 3는 다양한 많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오메가-3
오메가 3

우선 오메가 3를 보면 대부분 EPA와 DHA라는 것이 위와 같이 쓰여 있습니다. EPA는 혈행을 원활하게 촉진하고 중성지질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고 DHA는 뇌의 신경 조직과 눈 망막의 주성분을 담당하고 있어요. 즉,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요한 불포화지방산 이라는 것입니다. 

 

RTG
오메가 3 영양 성분

오메가 3 지방산은 대중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효능은 세포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혈전을 예방하여 심장 질환이나 치매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이 오메가 3는 우리가 햇빛을 쬐면서 얻는 비타민D처럼 자체 생산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1일 권장량을 섭취하기 위해 많은 생선을 섭취해야 해요. 

오메가-3-효능
오메가 3 캡슐

오메가 3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우선 심혀로간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켜줍니다. 많은 생선과 불포화 지방신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는 견과류가 많이 함유된 지중해 식단을 구성으로 꾸준히 먹는 경우 심혈관 질병 발병률이 낮아진 걸로 알고 있어요. 

 

오메가-3-지방산
오메가 3

두번째 이유는 사망률 감소입니다. 오메가 3와 햇빛을 쬐면서 얻는 비타민 D 보충제는 암 사망률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비타민 만으로는 심장질환의 발병을 예방할 수 없지만 콜레스테롤, 흡연, 고혈압, 및 당뇨병과 같은 다른 위험 요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해요.

 

 

 오메가 3의 효능

 

 

지금부터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몇가지 효과를 포함하여 또 다른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고지혈증이라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고지혈증은 병명 그대로 혈액 내부에 지질 성분이 과하게 증가한 상태를 의미해요. 총 콜레스테롤 200mg/dl 이상, LDL 콜레스테롤 130mg/dl 이상, 중성지방 150mg/dl 이상인 경우를 고지혈증이라고 진단할 수 있어요.

 

오메가-3
오메가 3 캡슐

 

그래서 DHA와 EPA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낮춰주고 그 반대인 HDL의 수치를 증가시켜 전반적인 혈관 건강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장어
생선 오메가 3

다음으로 오메가 3의 효능은 뇌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DHA는 체내 곳곳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상요될 수 있으며 특히 뇌조직에 있는 지방세포에 10% 정도 함유되어 있어요. 해당 선분은 뇌세포를 만들어 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뇌세포를 활성화 시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오메가 3는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의 효능

 

다음으로 혈당 수치 개선과 혈압을 낮춰 줍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트리글리세라이드 ( 혈중지방 ) 수치가 높으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가 낮은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근데 오메가 3는 이 혈중 지방을 낮춰주고 당뇨병을 일으키는 아포단백체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혈업을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우울증
장어 구이

마지막으로 제가 강조를 해드리면서 보통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지 않는 정보는 우울증과 무기력함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이 이유 때문에 이 정보를 알고 계속 꾸준히 챙겨먹고 있어요. 우울증과 무기력과 같은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오메가 3 챙겨먹기

한 연구에서는 우울증 진단을 받은 그룹을 나뉘어 한 그룹에는 EPA 1000mg을 섭취하고 한 그룹은 우울증에 걸리면 제조하는 세로토닌 증가를 돕는 우울증 약을 섭취하여 우울증 치료 효과를 실험 하였는데 놀랍게도 오메가 3의 EPA 1000mg의 섭취 효과가 실제 우울증 약 섭취가 실제 동일한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EPA 1000mg을 섭취를 하면 안정시 칼로리 소비량을 높여주고 무기력증을 완화 하며 EPA를 약 2000mg을 섭취하면 염증과 근육통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그러지 이 효능을 아시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오메가 3를 꾸준히 챙겨먹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