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마이 프로틴 크레아틴 복용법 [ 크레아틴 추천 ]

by adorewoogie 2022. 8. 8.
반응형

안녕하세요. 8월의 한 주가 지나가고 둘째주가 시작이 됐네요. 모두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이번 한 주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가 운동을 하면서 더 큰 힘을 발휘 하거나 더 많은 펌핑감과 운동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섭취하는 크레아틴에 대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크레아틴 중에서도 제가 이번에 구매를 하게 된 마이 프로틴 크레이틴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이 프로틴 크레아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마이 프로틴 크레아틴 효과

 

우선 우리가 크레아틴이라는 보조제를 먹는 이유와 그 효과에 대해 궁금해 할 것 입니다. 진정한 헬창과 헬린이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수 있는 크레아틴이라는 것은 우선 근육 손상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본 역할인 ATP로 합성을 하여 ATP 생성을 통한 운동수행능력이 크죠.

 

크레아틴
크레아틴 보조제

 

그리하여 크레아틴을 섭취하고 운동을 수행하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근육량 증가에도 도움을 많이 줄 수 있어요. 또한 고강도 고반복 운동 피로감 개선과 근육 내에 수분량 증가로 근육 부피 증가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creatine
마이프로틴 크레아틴

근육 수축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방출하는 물질인 아데노신 삼인산 ( ATP )를 만들고 순환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역도나 스프린터 또는 파워 리프터 등등 저항 운동과 같이 강하고 빠르게 힘을 쓰는 운동에 도움을 정말 많이 주며 연료 공급을 잘 해준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뇌 건강에도 에너지를 공급하며 기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뇌가 많은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 기관으로 크레아틴은 신경전달 물질 생성에 도움을 주고 뇌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뇌세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마이 프로틴 크레아틴 복용법

 

다양한 크레아틴 브랜드와 종류가 있는데 저는 이번에 마이프로틴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를 구매를 한 상태예요. 크레아틴은 예전에 먹다가 최근에 먹지는 않았지만 이번에 다시 먹게 되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마이 프로틴 크레아틴의 내용물은 하얀색 가루로 되어 있으며 흔히 많이 드시는 프로틴 파우더 스푼보다 되게 작아요. 크레아틴을 섭취하는 수준이 있기 때문에 스쿱이 작은데 1일 1서빙 3g으로 나와있지만 안에 들어있는 스쿱으로 꽉 채우면 5g정도 될 것입니다.

 

크레아틴-효능
혈관 확장

 

그래서 스쿱을 다 채우지 않고 넣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섭취하는 시간대는 운동 전에 섭취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크레아틴은 생리학적으로 운동 중에 섭취를 하면 그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과 운동 후에 섭취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맛은 무맛으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근육량-증가
근육량 증가

 

크레아틴은 우유나, 소고기, 돼지고기 그리고 해산물 등의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있는 음식에 많이 들어 있으며 보충제로도 섭취할 수 있어요. 연구에 따르면 운동 후에 단백질, 탄수화물과 함께 크레아틴을 섭취하면 근육 형성에 효과적이며 글리코겐 저장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캡슐 형태로도 많이 나오지만 저는 분말이 아무래도 흡수도 좋고 빠르게 반응하기 때문에 마이프로틴 크레아틴을 추천드립니다.

 

마이프로틴-크레아틴
마이프로틴 프로틴

 

마이프로틴 프로틴도 즐겨 먹지만 이번에는 크레아틴을 섭취하면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다음에 한 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크레아틴을 드시면서 요즘은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크레아틴 부작용도 따를 수 있지만 크레아틴은 매일 섭취를 하더라도 건강에 해로운 위험이 있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대신 한 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설사나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있으니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복용량을 잘 분배하여 식사와 함께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은 마이프로틴 크레아틴의 복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으며 크레아틴에 대해 많은분들이 잘 모르고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크레아틴을 알고 먹으며 훨씬 운동을 자극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니 잘 보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이번 한 주도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