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바디 프로필 의상 바디 프로필 식단 바디 프로필 가격 그리고 스튜디오

by adorewoogie 2022.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8월이 밝았습니다. 8월의 시작과 함께 정말 주말부터해서 많은 비가 내렸던 것 같아요. 오늘은 그래도 해가 뜨면서 날씨가 좋아졌지만 아직 습도가 남아있어 밖에 나가기가 싫어지는 날씨인 것 같아요.

 

 

 

오늘은 바디프로필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디프로필 의상 그리고 바디프로필 식단 대략적인 바디프로필 가격과 스튜디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 번 보시고 도전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생에 있어서 하나쯤은 남기면 좋을 바디프로필에 대해 도전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바디 프로필 가격 그리고 스튜디오

 

우선 바디 프로필을 결심하게 되면 바디 프로필을 어디에서 찍어야 할 지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 우리 나라에는 바디 프로필을 찍어주는 곳은 지역마다 정말 많아요. 일반 이미지 사진관이 많지만 일반 스튜디오에서 바디프로필을 함께 촬영하는 곳도 있고 바디 프로필만 전문적으로 찍어주는 곳이 있어요.

 

리네-스튜디오
리네스튜디오

 

인스타 그램이나 각 포털 사이트에 찾아보면 다양한 스튜디오가 많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좋아하는 컨셉의 스튜디오를 정하는 것이 좋아요. 각 스튜디오마다 컨셉이 다양하게 다르기 때문에 내 분위기에 맞는 배경이나 컨셉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스튜디오에서 찍는 것을 추천드려요. 야외 컨셉의 촬영도 있고 심지어 서울에는 수중 바디 프로필 촬영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바디-프로필-가격
강아지와 함께찍는 바디프로필

 

가격 또한 컨셉이나 특수 장비나 그 이외에 추가한 아이템에 대해서 가격이 다른데 제가 이용했던 마포의 리네스튜디오는 정말 저렴한 가격에 고퀄리티의 촬영을 가졌었어요. 여기는 1컨셉에 보정까지 해주어 16만원대에 내 인생 최고의 바디 프로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고 퀄리티 좋게 촬영할 수 있어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컨셉을 추가한다던가 배경을 다르게 한다던가 해서 비용이 다르고 다른 스튜디오도 찾아보면 제가 알기로는 대략적으로 30~5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바디-프로필-의상
바디 프로필 컨셉

 

또 다른 스튜디오는 대전에서 한 번 찍었었는데 그 곳은 일반 촬영과 특수 촬영으로 나뉘어져서 20~40만원대의 촬영 금액이 나왔어요. 이렇게 스튜디오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우선 나한테 맞는 컨셉의 스튜디오를 찾고 적정 가격까지 갖춰지면 그 때는 스튜디오와 함께 내가 촬영할 날짜를 잡아주는 것이 좋아요.

 

 

 바디 프로필 식단 

 

바디 프로필은 처음에 보통 인바디를 측정하여 내 몸의 근육량과 체지방이 얼마나 있는지를 체크한 후에 기간을 잡아요. 남자는 보통 평균적으로 체지방 10%미만으로 빼고 촬영을 하고 여자는 10% 중반대까지의 체지방을 빼고 촬영을 많이 해요. 이 수치는 평균적이며 본인의 키와 근육량에 따라서 체지방률이 다를 수 있어요.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식단

 

그에 맞는 기간을 잡고 준비를 하면 되는데 저는 다이어트를 길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보통 2개월을 잡으며 최대 3개월의 다이어트 기간을 잡고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남자분들은 보통 체지방이 10% 후반이나 20%초반의 체지방을 가지고 있으면서 시작을 하게 되고 여자분들은 20%중반이나 30%초반의 체지방을 가지고 다이어트를 보통 시작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닭-가슴살
닭가슴살

 

그에 맞게 대사가 망가지지 않고 식단과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면 초반에는 근력운동과 근신경계의 적응으로 인해 피로도도 많아지고 힘들더라도 절대로 안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아요. 바디프로필 계획이 시작되었으면 처음에는 클린한 식단으로 탄수화물, 단백지, 지방을 골고루 갖춰주면서 칼로리에 맞게 섭취를 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보통 식단을 하면서 고구마나 닭가슴살 같은 것을 많이 먹는데 그 이유가 우선 칼로리가 낮으며 지방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대표적으로 고구마나 닭가슴살을 많이 먹어요.

 

샐러드
다이어트 샐러드

 

그 이외에도 클린한 식단으로 바나나, 단호박, 샐러드, 소고기, 달걀, 감자, 닭 안심, 현미, 아보카도, 토마토 등등 찾아보면 정말 다양하게 많아요.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에너지 밸런스" 예요. 생소하겠지만 쉽게 말씀드리면 내 몸의 칼로리에 맞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섭취해주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옛날처럼 학교 급식의 식단표처럼 짜는 것보다는 플렉시블하게 다이어트 식단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래야 스트레스도 덜 받고 대사도 망가지지 않으니깐요.

 

 바디 프로필 의상

바디 프로필 의상은 보통 내 몸을 드러내는 촬영이기 때문에 속옷만 입고 찍는 촬영이 많아요. 근데 꼭 속옷만 입고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상체가 드러나도 하체는 기본 청바지나 슬렉스 같은 고급스러운 바지를 입고 촬영하는 것도 많습니다. 꼭 바디프로필이라고 해서 속옷만 입고 촬영하지는 않아요.

 

바디-프로필-운동
바디 프로필 의상과 컨셉

 

그래도 속옷을 입고 찍어도 어떤 속옷을 입고 찍는지도 궁금할텐데 제가 본 바로는 켈빈클라인  ( CK ) , 엠포리오 아르마니, 빅토리아 시크릿 등등 이름 들으면 아는 브랜드들의 속옷을 입고 찍는 것을 많이 봤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춰서 브랜드와 색을 고르면 되니 이것은 어렵지 않아요. 

 

바디-프로필-스튜디오
바디 프로필 스튜디오 컨셉

 

그리고 각 스튜디오마다 컨셉이 있어서 그 컨셉에 맞게 내가 연출할 수 있는 의상을 입고 찍는 것도 좋아요. 의상은 정말 개인 취향대로 선정하면서 내가 연출하고 드러낼 수 있는 수준으로 의상을 준비하면 되고 스튜디오와 함께 소통을 하면서 의상이 가능한지 괜찮은지에 대해 의논을 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오늘은 바디 프로필의 의상과 식단 그리고 스튜디오 가격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쉽지 않은 것 만큼 촬영을 다 하고 나면 노력한 결과가 나오면서 뿌듯한 바디프로필 누구나 도전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