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opia

간장 게장 맛집 연어 장, 새우 장, 간장 게장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대전 맛집

by adorewoogie 2022.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개인 스켸줄과 바디 프로필 촬영 그리고 가족여행으로 인해 정말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8월이 시작되고 이제 휴가철이 다가와서 모두들 놀러 많이 가시는데 바다로 많이 가시지만 오늘은 제가 대전에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제가 프로필 촬영으로 탄수화물과 염분을 잔뜩 넣어줘야 하는데 맛있게 먹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문득 간장 게장이 생각이 나서 간장 게장 집을 찾아봤어요. 근데 대전 서구에 이름부터가 맛집으로 보이는 혜순이네 간장게장이라는 맛집을 찾아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혜순이네 간장게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전 서구의 괴정동에 골목 안 숨은 맛집 혜순이네 간장게장

 

우리 나라에 정말 전국 방방 곳곳에 숨은 맛집들이 정말 많은데 그 중에 대전에서 서구에 한민시장 바로 옆 좁은 골목에 있는 혜순이네 간장 게장이라는 맛집이예요.

 

간장-게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우선 혜순이네 간장게장 들어가는 골목이예요. 보기만 해도 그냥 일반 가정집이나 달동네의 골목 같이 보이지 않나요? 근데 정면에 보이는 저 대문이 바로 혜순이네 간장게장이예요.

 

새우-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간판

그래도 이렇게 가까이 가서 보면 위에 작게 간판을 걸어 놓았어요. 저는 이런 곳을 좋아합니다. 크게 걸어 놓지도 않고 작게걸어 놓고 입간판도 없는데 사람이 찾는 맛집 여기가 진정한 찐 맛집이라고 생각해요.

 

간장-게장-맛집
혜순이네 간장게장 영업시간

혜순이네 간장게장의 운영시간은 사진에 보이는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지만 인터넷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공통적으로 휴무이니 이것도 참고 해주세요. 그리고 주소는 대전광역시 서구 도솔로 308번길 6-1이예요. 전화번호는 042 - 526 - 2840입니다.

 

혜순이네-간장게장대전-맛집한민-시장양념-게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내부

위의 보이는 계단을 따라 올라오면 이렇게 넓고 밝은 내부가 보여요. 제가 간 시간대는 점심시간 대를 지나서 저녁시간도 아닌 애매한 점저 시간대여서 사람들이 먹고 다 빠져나갔었어요. 나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간장-게장-메뉴판
혜순이네 간장게장 메뉴판

우선 앉으면 사람 심리가 메뉴판부터 보게되죠? 저는 싹 흝었는데 정말 제가 다 좋아하는 것들 간장 게장부터 시작해서 관자 장, 전복 장, 연어 장, 새우 장, 소라 장 등등 정말 다양하게 다 먹고 싶었었어요. 근데 옆을 보니 제가 먹고 싶은 마음을 주인 이모님께서 어떻게 아셨는지 모듬장을 판매를 하셨어요.

 

연어-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메뉴판

망설임도 없이 저는 바로 2.3인 모둠장으로 주문을 했어요. 그리고 밥도 먹어야 하니 그냥 일반 공기밥 말고 가마솥밥이 있더라구요.  더 맛있게 먹기 위해 가마솥밥도 함께 시켰어요.

 

앞치마

어디를 가던 늘 배치되어있는 앞치마는 여기 혜순이네 간장게장에도 있네요. 벽에 잘 보이게 걸려져 있으니 뿌시기 전에 바로 저는 하나 입고 마음의 준비를 했습니다.

 

 

 꽃게, 연어, 새우, 소라 콜라보 2 3인 모듬장 

 

2 3인 모듬장을 시키고 준비는 한 10분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 간장 게장도 먹기 좋게 손질 해주시고 소라나 다른 음식들도 이쁘게 플레이팅을 해주세요.

 

새우-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2.3인 모듬장

이게 바로 혜순이네 간장게장의 2~3인 모듬장 입니다. 꽃게는 1마리가 나오는데 위와 같이 손질을 해주시고 몸통에 보이는 알 보이시나요? 솔직히 철이 아닌데도 저정도로 정말 알이 꽉차 있었어요.

 

간장-게장
혜순이네 간장게장의 간장 게장

간장 게장을 한 번 당겨봤어요. 보이시나요? 정말 알도 그렇고 살도 많고 너무 맛있게 보이시죠? 그리고 바로 집어서 한 입 크게 먹었는데 놀라운 것은 간장 게장인데 짜지가 않다는 것이예요. 맛도 좋고 고소하고 알도 풍부하고 살도 많고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새우-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새우 장

새우 장도 이렇게 잘 나오고 이모님께서 새우장은 한 마리 통째로 올려주시는게 아니라 이것도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사실 저는 가리지 않고 다 먹긴 하는데 이렇게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새우 장 또한 간장이 안까지 맛이 잘 베어있어서 싱겁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밥이랑 함께 먹기 너무 좋습니다.

 

연어-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연어 장

이것은 연어 장이예요. 연어 덩어리 자체가 정말 크고 색이 너무 맛있게 잘 베어 있었어요. 맛 또한 짜지 않고 너무 맛있고 더 놀라운 것은 비리지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소라-장
소라 장

 

마지막으로 이것은 소라 장 이예요. 연어 장이나 새우 장은 정말 많이 먹어봤지만 소라 장은 처음 먹어 봤어요. 소라도 정말 좋아하는데 소라 장 먹어 봤을 때 딱딱하지도 않고 잘 씹히면서 질기지가 않아요. 그리고 간장과 맛이 잘 베어 있어서 소라 장을 처음 먹어 본 맛에 놀랐습니다. 여기 정말 모듬장 시키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가마솥-밥
가마솥 밥

 

그리고 이것이 바로 가마솥 밥이예요. 위에 뚜껑에 처음에 압력기를 달고 밥을 맛있게 찌은 다음에 위와 같이 나무 뚜껑을 덮어서 줘요. 그리고 제가 뚜껑을 열면 이렇게 맛있고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맛있는 밥이 완성이 됩니다.

 

전복-장
혜순이네 간장게장 모듬장 식탁

 

이게 2~3인 모듬장의 반찬과 함께 나오는 식단이예요. 반찬으로는 이렇게 5가지와 국이 함께 나오면서 저 옥수수 위에 저 양념장 같이 생긴 반찬 진짜 완전 맛있어서 한 번 더 시켜먹었는데 이름이 뭔지 기억이 안나네요. 

 

꽃게-게장
2~3인 모듬장

 

이렇게 이 날 사진 촬영 전 맛있게 염분을 섭취하기 위해 선택한 혜순이네 간장게장의 맛집 찾기 성공했습니다. 짜지않고 정말 간장이 잘 베어 있어 대전에 오면 한 번 더 가고 싶은 곳이예요. 포장도 가능하니 저는 다음에는 포장도 해서 집에 싸가야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대전 맛집 간장 게장 맛집으로 한민 시장 옆 작은 골목에 있는 혜순이네 간장게장에 대해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휴가철 모두 안전하게 재밌게 즐기시고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