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opia

수원 아주대학교 라멘 맛집 키와마루아지 돈코츠라멘 미쳤다!

by adorewoogie 2021.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들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세상 어딜 가든 찐 맛집이 너무너무 많지만 오늘은 제가 경기도 수원에 있는

 

라멘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위치는 수원에 아주대학교 근처에 있는 라멘 맛집인데 이름은

 

"키와마루아지"라는 돈코츠라멘으로 유명한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수원 아주대, 키와마루아지

 

수원에 라멘을 찾아보면 키와마루아지에 대해 정말 많이 나오는데

 

키와마루아지가 그만큼 맛있는 라멘집이라는 것을 직감하고 키와마루아지를 향해

 

경기도 안산에서 부랴부랴 찾아갔아요.

 

식당명 : 키와마루아지 ( 일본식라멘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아주로 13번길 22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89-11 )

 

전화번호 : 031 - 214 - 9015 

 

영업시간 : Everyday 11 : 00 ~ 21 : 30 ( 재료 소진 시 마감 )

 

키와마루아지 입구

 

큰 골목에서 한 번만 들어가면 골먹이 꺾이는 모퉁이에 바로 키와마루아지가 있어요.

 

딱 봐도 아 여기는 그냥 일본식으로 가게가 꾸며져 있다라고 알 수 있어요.

 

오픈시간에 맞춰서 사람이 없었으며 명부작성과 온도체크를 하고 앉았어요.

 

키와마루아지 메뉴

 

들어와서 여기는 작은 책으로 메뉴판이 있었으며 이렇게 벽에도 크게크게 메뉴가 붙여져 있었어요.

 

그리고 제가 보고 좋아했던건 공기밥이 무제한이라는 것 이예요.

 

키와마루아지에는 가장 기본적으로 돈코츠라멘이 유명하며 규동도 맛있다고 합니다.

 

라멘집에 왔으면 라멘을!

 

근데 라멘은 미라멘과 특미라멘이 있으며 특미라멘에는 차슈가 더 푸짐하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특미라멘을 시켰어요.

 

 

 

 키와마루아지의 특미라멘 ( 돈코츠라멘 )

 

 

주문을 하고 대략 한 10분정도 후에 라멘이 나왔어요.

 

특미라멘

 

짠!!!!

 

보이시나요??

 

가늘게 채썬 목이버섯와 옆에 크게크게 붙어있는 차슈가 3장!

 

나오자마자 저는 습관처럼 숟가락을 들고 국물을 한 숟갈 후루룩 마시며 키와마루아지의 라멘을

 

평가했죠.

 

키야.......하아.....

 

진짜 국물이 너무 너무 맛있고 깔끔했어요.

 

너무 담백하니 맛있고 잘 우러나서 국물을 계속 먹었어요.

 

키와마루아지 돈코츠라멘 온센타마고

 

그리고 특이한 점은 키와마루아지에는 아지타마고와 온센타마고 2종류의 계란이 있는데

 

온센타마고는 노란자는 반숙이고 흰자는 반응고 상태를 말해요. 이거는 어느정도 기술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아지타마고는 흰자는 익고 속은 익지 않은 상태이며 일본에선느 장조림으로 많이 해먹는 방법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이거는 온센타마고이며 사실 많은 라멘을 먹으면서 처음 먹어보는 타마고예요.

 

온센타마고 속 안

 

온센타마고의 안은 이렇게 속이 많이 익지 않은 모습이였으며 제가 봤을 때는

 

그저 그동안 먹었던 반숙 계란보다 조금 덜 익은 계란이라고 할까?!

 

반 정도 물고 먹었을 때는 겉에는 장조림처럼 간이 베어있어서 맛있으며 안에는 싱거운 계란맛이 나면서

 

겉과 속의 맛이 어우러져 맛을 자아냈던 것 같아요.

 

아무튼 타마고도 합격!! ㅎㅎ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돈코츠라멘 차슈

 

차슈의 맛은 진짜 말할 것도 없습니다.

 

보이는 맛 그대로예요!

 

불로 한번 더 구워서 불맛을 자아내며 먹었을 때는 입에서 그냥 녹아요

 

면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어요.

 

공기밥 무료

 

제가 라멘집의 밥을 좋아하는데 이유는 꼬드밥이여서 느끼한 맛이 약간 있는

 

라멘과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어서 좋아합니다.

 

공기밥을 함께 주문하여 추가한 공기밥과 한번에 먹은 라멘을 싹쓰리 했습니다.

 

숙주도 넉넉히 들어가 있으며

 

전국에도 키와마루아지가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수원 아주대 본점 진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수원에서 라멘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키와마루아지를 추천드려요.

 

정말 너무 맛있습니다.

 

다시 서울로 복귀하면서 푸른 하늘을 보며

 

그럼 오늘은 수원의 키와마루아지에 대한 소개를 마치며

 

기회가 되시는 분들에게는 다시 한 번 이 맛집을 가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 하루도 모두 화이팅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모두 모두 코로나 조심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