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opia

강원도 강릉 회비빔냉면이나 막국수가 생각날 때, 대동면옥

by adorewoogie 2021.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드디어 새로운 한 주가 시작이 됐네요.

 

오늘은 강원도 하면 막국수가 빠질 수가 없죠??

 

많은 막국수 맛집들 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에서 회비빔냉면과 막국수로 유명한 

 

대동면옥이라는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는 막국수 맛집 뿐만 아니라 수육맛집, 뷰맛집까지 갖춘 대동면옥이라는

 

강릉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릉의 수육과 막국수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곳 대동면옥

 

대동면옥은 저에게 정말 익숙한 위치에 있는데

 

왜냐하면 바로 강릉의 아이스링크장 바로 앞에 있었던 그 면집이 바로 대동면옥이였기 때문입니다.

 

훈련과 대회로인해 아이스링크장을 많이 다녀서 그냥 지나가면서 보기만 했는데

 

이 곳이 그 찐 맛집이였는지 이제 알게 되었어요.

 

대동면옥 입구

 

식당명 : 대동면옥 강릉점

 

주 소 : 강원도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26-8 ( 교동 627 - 5 대동면옥 강릉점 )

 

전화번호 : 033 - 644 - 600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 : 30 ~ 19 : 00 ( Last order ~ 1900까지 ) 

              브레이크타인 15 : 30 ~ 16 : 30 ( 명절당일 휴무 )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종합운동장 바로 앞 언덕에 있으며 주차장이 굉장히 

 

넓습니다. 주차로 곤란을 겪으시는 분들 계시면 여기는 우선 주차가 너무 편해요.

 

공터가 넖으니 맘 편하게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의 오픈은 오전 10시 30분이여서 저는 오픈하자마자 바로 갔을 때는

 

진짜 첫 손님이면서 사람이 없었어요.

 

하늘도 이쁘고 날씨도 좋아서 더욱더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기는 브레이크 타임도 있는데 서울처럼 3시 ~ 5시 정도가 아니라

 

3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1시간 브레이크 타임만 있어요.

 

대동면옥 뷰맛집

 

제가 갑자기 이 사진을 왜 보여드렸나면요...

 

여기는 카페가 아니라 대동면옥에 들어가 열체크를 하고 자리에 앉았을 때 보이는 뷰입니다.

 

진짜 너무 이쁘지 않나요??

 

여기 대동면옥의 대표 메뉴는 물 막국수와 회비빔 막국수 이며

 

그 외에서 물 냉면과 회비빔 냉면 그리고 수육이 있어요.

 

저는 여기 일 하시는 분의 조언을 얻어 일단 수육 소자와

 

물 막국수와 회비빔 막국수 두 개를 시켰어요.

 

기다리면서 밖을 계속 보면서 지루하지 않게 뷰맛을 흠뻑 즐겼어요.

 

 

 대동면옥의 수육과 막국수의 조화

 

 

밑반찬

 

대동면옥에서의 밑반찬입니다.

 

여러가지 기본 반찬들이 나오면서 저 열무김치와 회무침 반찬이 맛있었어요.

 

물 

여기는 물통이 지니가 나올것 같은 이쁜 주전자에는 막국수에 나오는 육수가 나오는데

 

음식이 나오기 전에 컵에 살짝 따라서 먹어봤는데 육수부터 입에서 맛이 맴돌아 기대가 잔뜩 올라오기 좋았어요. ^^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수육이 가장 먼저 나왔어요.

 

수육 소

짜잔!!!

 

드디어 수육이 나왔습니다.

 

저 비개와 어우러져 있는 감칠맛 나는 수육!!

 

수육을 먼저 집고 반찬으로 나왔던 회 무침 반찬을 위에 얹고 마늘을 집어 쌈장에 찍어서

 

한입에 먹었을 때 진짜 입에서 살살 녹으면서 고기가 씹는 맛이 너무 감칠맛 나게 맛있었어요.

 

 

수육

보이시나요??

 

너무 맛있게 보이시죠?? 

 

실제로도 너무너무 맛있어요.

 

대동면옥 오시면 꼭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면과 함께 꼭 같이 시켜서 드셔보세요.

 

회비빔 막국수 / 물 막국수

 

드디어 회비빔 막국수와 물 막국수가 나왔어요.

 

비쥬얼은 진짜 말로 설명을 다 못할 것 같아요.

 

사진 한 방 박고 가위로 먼저 면을 자르고

 

아까 설명드린 육수를 세바퀴 휘휘 두르고 팔도권법으로 마구마구 비볐어요.

 

회비빔막국수

 

비볐을 때의 비쥬얼은 진짜 군침이 돋고 저기 저 회와 함께 젓가락에 집어서 한 입

 

그리고 아까 시켰던 수육과 함께 싸서 한 입

 

어떻게든 먹어도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면 안에는 육고기도 한 덩어리 들어가 있는데 저 고기도 또 왜 맛있는지... ㅎㅎㅎㅎㅎ

 

수육은 아니지만 또다른 맛이였어요.

 

아 대동면옥 진짜 성공했다!! ^^

 

이렇게 또 하나의 맛집을 찾아서 너무 기쁘고

 

배부르게 맛있게 먹어서 더 기쁩니다.

 

회비빔 막국수

 

강원도 강릉에 오면 진짜 막국수는 먹어봐야 될 음식이면서

 

드신다면 여기 대동면옥에 오셔서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은 막국수와 수육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이번 한 주도 모두 즐거운 한 주 보내시고

 

힘찬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