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다이어트 유산소 운동으로 강력 추천하는 스텝퍼 운동 효과

by adorewoogie 2022. 7. 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주의 반이 지나가고 목요일이 밝아왔습니다. 저는 한 주의 수요일과 목요일이 가장 무거운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와 같이 무거우신 분들은 힘내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지면서 노출의 계절이 다가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났는데요. 그러면서 헬스장의 유산소 운동을 많이 사용하거나 산책이나 등산, 수영 등등 다양하게 운동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헬스장에서 우리가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스텝퍼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정말 다이어트 할 때 힘들지만 즐겨하는 유산소 기구이기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텝퍼 운동 효과

 

유산소 운동 기구의 종류는 많이 다양하고 요즘은 헬스장에서 유산소 운동 기구를 다양하게 놓는데요. 그 중에서 계단을 계속 오르거나 등산을 오르는 것처럼 하체의 근육을 발달시키고 유산소의 성격을 보이기 때문에 심폐지구력 뿐만 아니라 하체 근려게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스텝퍼
스텝퍼

이것이 바로 스텝퍼예요. 라이프 휘트니스 브랜드의 스텝퍼인데 보통 생긴 모양은 이렇게 생겼으며 가정용으로는 더 작고 간편하게 나오면서 다양해요. 스텝퍼 운동은 공간의 제약을 거의 받지 않아서 언제 어디서든 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허벅지의 전반적인 근육과 종아리 근육을 사용하는 움직임을 만들기 때문에 등산과 계단을 계속 오르는 동작과 유사해서 같은 효과를 내게 해요.

 

스텝퍼-운동-효과
스텝퍼 운동 효과

스텝퍼의 동작은 위와 같은 자세로 운동을 하는 것이 이상적인 자세이며 적정한 레벨을 설정해서 계속 반복해서 계단을 오르듯이 운동을 하면 정말 땀이 금방 나요.

 

스텝퍼-다이어트
스텝퍼 앞 모습

 

스텝퍼의 운동 효과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첫번째로는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한번에 할 수있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선 2분정도에 다다르면 숨이 가빠지면서 허벅지의 근육이 펌핑되는 느낌과 유산소 운동인데 하체운동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만큼 뻐근함을 갖게 될 것 이예요. 이것이 바로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갖기 때문에 하체의 기초체력과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많이 줄 수 있으며 굉장히 숨이 차기 때문에 심폐 지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텝퍼-운동
스텝퍼 레벨 설정

스텝퍼에 올라가면 이렇게 레벨을 본인 운동 수준에 맞게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레벨이 높을수록 느낌은 등산을 할 때 뛰어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텝퍼-머신
스텝퍼 머신

스텝퍼 머신의 두번째 운동 효과는 계단 오르기 및 등산의 유사한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것 입니다. 근육의 움직임 자체가 등산 및 계단 오르기와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같은 효과를 충분히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날씨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실내 운동이기 때문에 제약없이 꾸준한 실천이 가능한 운동이예요.

 

스텝퍼-효과
스텝퍼 운동

마지막으로 스텝퍼는 모든 건강에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이기도 하면서 근력운동도 함께 하기 때문에 길게 가져가면서 지구력을 증진시키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폐활량을 늘려 폐 기능 활성화와 혈당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갖습니다.

 

 

 스텝퍼 다이어트

 

다이어트로 제가 정말 강력하게 추천하는 운동으로 스텝퍼인데요. 스텝퍼를 타는데도 효율적으로 타는 방법을 추천해드리고자 소개를 드립니다.

 

스텝퍼-머신
스텝퍼 추천하지 않는 동작

우선 스텝퍼를 타면은 이렇게 손잡이가 있고 그 밑에 팔꿈치를 대면서 편하게 할 수 있는 바가 놓여져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저 바에 팔꿈치를 기대로 스텝퍼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아요. 그러면 체중이 팔꿈치에도 많이 실리기 때문에 하체에 들어가는 힘이 줄어들고 체중을 팔꿈치에 의지하기 때문에 유산소 운동 효과가 떨어진다고 봅니다.

 

스텝퍼-추천
스텝퍼 조작

 

우선 스텝퍼에 올라오면 스텝퍼 조작판에 불이 들어오면서 레벨을 설정할 수 있는데 유산소 운동을 위한 최적의 운동강도를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본인 운동 강도에 30~50%사이의 범위에 맞춰놓고 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레벨 10에서 13사이에 놓고 운동을 해요.

 

스텝퍼
스텝퍼 운동 효과

 

그리고 운동 시간인데요. 이거 정말 힘들거든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우선 무조건 최소 30분 이상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스텝퍼를 타시면서 체력이 받쳐주신다면 40~50분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정말 스텝퍼를 타시면서 지방타는 소리때문에 시끄러우실 겁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산소 운동중에 스텝퍼 운동 효과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지금도 덥지만 한여름 이쁘고 멋진 몸매를 뽐내기 위해서 모두 열심히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목요일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