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코로나 후유증 증상 두통과 피로 그리고 소화불량 ( 설사 )

by adorewoogie 2022. 3. 26.
반응형

 코로나 확진과 동시에 증상들

 

안녕하세요. 2일 전부터 온다는 비가 드디어 내리기 시작한 것 같아요. 약간의 미세먼지도 있었는데 마침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면서 미세먼지들을 다 씻겨내 버렸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면서 봄비를 만끽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2월 마지막주에 이제는 하도 많이 나와서 피할 수 없었던 코로나 확진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신속항원검사로는 2월 21일에 제가 양성이 나왔으며 PCR 검사를 실시 하였어요. 모두가 아시듯이 결과는 다음날 나오기때문에 양성일 것 같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격리를 하기로 했어요. 

 

PCR 검사 결과 양성

 

우선 제가 느꼈던 증상으로는 2일전인 19일 토요일 오전까지는 컨디션이 너무 좋았어요. 주말이여서 낮잠을 자고 난 후 갑작스럽게 몸이 좋지 않았어요. 몸살기운이 있으면서 이상하게 콧김이 뜨거웠습니다. 너무 불안해서 19일 20일 2일동안 총 5차례 편의점에서 신속항원키트를 구매하여 실시를 했어요. 하지만 주말 2일 모두 음성이 나왔었어요. 그리고 몸살과 기침은 계속 이어져 있었으면 열은 아주 미세하게 있었어요. 

 

 

그리고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다음날 월요일에 혹시 몰라서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여 신속항원검사를 실시 하였는데 양성이 나왔는지 저를 부르더니 진실의방?!으로 저를 안내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PCR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양성이 나왔기 때문에 결과가 나올 때까지 격리를 실시했고 다음날 확실한 양성이 나와서 7일 격리를 실시 했어요.

 

제가 가졌던 증상으로는 우선 미열이 있었으며 콧김이 좀 뜨거웠습니다. 그리고 기침과 피로도 얼굴이 붓는 느낌이 들며 가끔 호흡을 하기 힘들때도 있었어요. 2~3일 정도가 최고치를 도달하였으며 그 뒤로는 자연스럽게 나아서 크게 아프거나 많이 불편하지는 않았어요.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심각한 두통과 설사 그리고 피로도

 

 

코로나 격리해제가 되기도 전에 저는 이미 기운을 차리고 컨디션이 괜찮았어요. 다시 일상으로 복귀를 했으며 쉬다가 일을 했으니 일만 하기 싫었을 뿐 몸 상태는 좋았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특정 시간대에 심한 두통이 오면서 피로도가 갑자기 급격하게 오며 낮잠을 심하게 자기 시작했어요. 

 

두통에는 탁센

 

인상깊은 증상은 역시나 "두통" 이예요. 설명을 드리자면 평소에 목이 뻐근하거나 눈알이 빠질것 같은 느낌이 들면서 두통이 아플 때 즉,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해 두통이 오는 통증 느낌이 10배 이상이 되는 통증으로 왔어요. 그리고 특이한 점은 특정시간 저는 오후 2시 이후부터 심하게 왔었어요. 고개를 돌리거나 조금만 뒤로 제끼면 정말 머리가 많이 아팠어요. 

 

두통약-탁센-연질캡슐
탁센 연질캡슐

 

그리고 피로도설사예요. 피로도는 이상하게 잘 자도 잠이 엄청 쏟아지면서 몸의 힘이 풀리고 잠을 자게 되요. 몸이 무겁고 피로도가 많이 쌓이는 것처럼 잠을 자꾸 자고 싶어해요. 그리고 현재까지 꾸준하게 설사를 한다는 점 입니다. 특별하게 복귀하면서 바뀐 패턴이 전혀 없는데 저는 이 세가지가 정말 심했습니다.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피로도

 

제 증상으로는 이렇게 알려드릴 수 있으며 안타까운건 코로나 확산이 2년이 다 되어 가는데 코로나 확진 이후 어떤 후유증이 가장 많은지 그리고 어떤 피해 사례가 있는지에 대한 지침이 없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우세종인 오미크론의 경우 3월 확진자 수가 정점을 다다르고 완치 후 별다른 후유증을 보이지 않다가 3개월에서 5개월 정도 뒤에 후유증으로 병원을 다시 찾은 사례가 많아지는 것이 아닐지 걱정스럽습니다.

 

코로나 후유증 관절통

 

 

그래도 현재까지 코로나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는 것을 토대로 알려드리자면 의학저널 JAMA에 때르면 코로나 후유증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증상이 피로도라고 합니다. 정말 소름 돋네요. 그리고 이어서 호흡곤란, 관절통, 기침 증상이 있습니다. 초기에 코로나나 델타변이 그리고 오미크론 변이로 이어지면서 사실 증상이 변하고 있지만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무관한 자료로 보이지는 않으며 실제로도 오미크론 확진자 후유증으로 많이 보고되고 있는 기침과 무기력 (피로도)는 동일한 후유증이기도 해요.

 

피로도

 

코로나와 오미크론의 후유증으로 기억력 감퇴라는 아주 무서운 뉴스 소식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옥스퍼드 대학에서 확진자를 대상으로 MRI를 찍어 일반인과 비교한 결과 뇌 기능이 떨어지고 뇌의 노화현상도 빨라질 것이라는 연구결과를 낸 적을 봤습니다. 확진자의 성별, 나이 그리고 초기 코로나 확진자 인지 델타변이 그리고 오미크론 변이 확진자인지 알 수없었고, 뇌의 노화현상이 얼마나 빨라지고 우리건강에 어떤 악영향이 얼마나 지속될 수 있다는 구체적인 내용은 아니었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서 그래도 앞으로 대처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해요.

 

 

오미크론 후유증으로는 피로감과 기침 그리고 두통이 있어요. 코로나 확진자분들의 후유증 증상 내용과 다양한 의학저널을 참고하여 보면 후유증으로 피로감과 기침, 두통을 들을 수 있어요. 격리 해제 이후에도 기침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으며 피로감을 호소하여 일상을 복귀해도 집중하기가 정말 어려워요.

 

이렇게 무섭기 때문에 우선 후유증 증상이 있으면 무조건 병원을 내원하여 약 처방을 받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 또한 곧 병원 예약을 하여 방문 예정이지만 그 전까지는 매일같이 두통과 피로감에 시달려서 타이레놀을 매일 같이 먹었어요. 이번에는 약국을 방문해서 탁센이라는 약을 받았는데 약사님께서 조금 더 쎈 약을 드셔보라고 권해주신 것이 바로 탁센 이라는 약이에요.

 

 

 

 

근데 탁젠은 연질캡슐로 10정씩 들어있는데 이거 괜찮은 것 같아요. 후유증으로 긴급 약 처방이 필요하신 분들은 탁센을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늘은 코로나 후유증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으며 모두 아프지 않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번 한 주도 즐거운 한 주 보내시고 모두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