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신도림 헬스장 짐야드에서 추천하는 다이어트 운동 스텝밀 30분

by adorewoogie 2023. 9. 26.
반응형

 

 영등포 신도림 헬스장 짐야드를 방문하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토리를 다시 활성화 했습니다. 앞으로 운동에 대한 많은 공유 할테니 자주소통해요. 핫했던 이번 여름이 지나고 이제는 겨울의 월동준비를 위해 슬슬 몸도 미리 운동하여 준비를 해야겠죠? 

 

다이어트
신도림 헬스장 짐야드 유산소 존

 

그래서 오늘은 영등포 신도림에 새로생긴 130평의 피트니스 헬스장 짐야드에 방문하여 유산소 머신을 이용해 본 후기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 헬스장에서 가장 핫하고 인기가 많은 스텝밀. 천국의 계단이라고 하는 스텝밀을 사용한 후기에 대해 설명을 드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텝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유산소 운동을 해야한다.

 

우선 요즘 모두가 원하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해야한다고 하는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며 그렇게 인지를 하고 있습니다. 헬스장에는 다양한 유산소 머신들이 있는데 보통 헬스장하면 생각나는 유산소 머신은 런닝머신 즉, 트레드밀을 많이 생각하죠? 

 

유산소
트레드밀 마이마운틴 싸이클 스텝밀 스텝퍼

 

트레드밀도 물론 좋은 운동이지만 요즘 헬스장 하면 떠오르는 지방 분쇄기 바로 천국의 계단이라고 부르는 스텝밀이라는 머신이예요. 스텝밀은 말 그대로 계단을 계속 오르는 동작을 하면서 정말 많은 칼로리를 소모시켜주는데 스텝밀은 일정 레벨을 올려놓고 2분정도만 해도 몸에서 이른 시간에 땀이 나게 됩니다.

 

스텝밀
스텝밀 ( 천국의 계단 )

 

다이어트에는 정말 더할 나위 없는 머신이며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어서 줄을 서서 탄다고 해요. 그래서 요즘 헬스장을 가면 왠만한 센터에는 스텝밀이 모두 구비되어 있으며 아침부터 줄을 서서 타니 타이밍을 잘 맞춰서 타시길 바랍니다. 

 

 짐야드에서 스텝밀 사용법과 알맞은 유산소 운동 방법

영등포 신도림에 새로 생기고 깔끔한 센터 짐야드 피트니스를 방문하여 운동을 하였는데 일단 요즘 트렌드에 맞게 시설이 너무 깔끔하며 운동기구의 종류가 상당히 많았어요.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도영로 19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 굉장히 폭넓은 운영시간을 하고 있어요.

 

탈의실 입구와 포토존

시설의 내부는 추후에 제가 자세하게 소개를 해드리며 위의 모습은 탈의실 입구와 그 옆에 포토존이예요. 이렇게만 봐도 정말 분위기 좋고 깔끔해 보이죠? 일일입장은 20,000원이며 시설대비 일일입장도 너무 저렴하여 이용하기 너무 좋은 센터인 것 같아요. 

 

스텝밀 올라왔을 때

우선 천국의 계단 스텝밀의 자리가 비어있는 모습이 보이면 바로 달려가 차지를 하는게 중요해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제가 갔을 때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손 쉽게 차지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자리가 있는 스텝밀에 올라가면 이렇게 모습이 보이며 손잡이가 있어요.

 

양 손잡이에 간단한 조작방법

각 손잡이에 보면 왼쪽 오른쪽에 간단하게 조작을 하는 스위치가 있어요. 스텝밀은 이 손잡이로 조작과 정지 모두 가능합니다. 우선 오른쪽 손잡이에 버튼은 재생버튼이 있는데 이게 바로 시작을 하는 버튼이며 한 번 누르면 바로 작동을 해요. 그럼 밑에 숫자가 표시되면서 시작이 되는데 맨 아래의 맨 오른쪽에 레벨이 표시되어 운동 강도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요.

 

 

그리고 왼쪽에는 플러스 마이너스 표시가 있는데 예상하셨듯이 이 표시는 속도를 조절하는 표시예요. 플러스를 누르면 제가 방금 설명드렸던 레벨이 올라가면서 빨라지겠죠? 마이너스는 속도가 당연히 느려지는 것이며 나에게 맞는 속도를 설정하여 운동을 수행하면 됩니다.

 

넷플릭스와 티비가 되는 짐야드 스텝밀

정말 힘들어서 그냥 막연하게 눈 질끔감고 할 수도 있지만 여기 짐야드 피트니스는 이렇게 티비도 나와서 티비도 시청이 가능하며 넷플릭스도 볼 수 있어서 지방을 태워 보내는데 좀 덜 힘들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효율적인 유산소 운동 방법으로는 첫번째로 시간이예요. 저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우선 40~50분 정도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우리몸에는 에너지 대사들이 있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이 세가지 원료가 주 원료로 쓰이죠? 특히 처음에 운동을 하면 근육에서 바로 끌어다 사용할 수 있는 탄수화물 당원 에너지들이 쓰이는데 당원 에너지가 고갈이 되면 그 다음에 지방이 활성화 되어 지방 에너지가 사용이 됩니다.

 

신도림_헬스장
심박수 측정할 수 있는 스텝밀

 

그래서 보통 20~30분정도까지는 몸에 있는 당원에너지가 사용이 되고 그 이후부터 지방에너지가 사용이되요. 그러니 근력운동 끝나고 유산소 운동 30분만해야겠다도 좋지만 20분 정도 더 투자하여 50분 정도 유산소 운동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다음으로는 운동 강도예요. 운동 강도는 본인 운동 수준의 30~50%의 운동강도로 하는것이 좋으며 유산소 운동 기구에는 손잡이를 잡으면 심박수를 측정하는 센서가 있어요. 손을 갖다대고 밑에 좌측에서 두번째 숫자를 보면 Heartrate가 나와있어요. 체크를 하면서 120~150사이의 운동 강도에서 실시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오늘은 영등포 신도림에 있는 프리미엄 대형 피트니스 짐야드를 방문하여 유산소 운동을 하면서 스텝밀에 대해 소개해 드렸어요. 다음에는 짐야드 피트니스 센터에 대해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화요일 보내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