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15분이면 바로 알 수 있는 코로나 19 자가진단 키트 사용방법 및 가격

by adorewoogie 2022. 2. 5.
반응형

 코로나 19 선별진료소 가지 않고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로 셀프 검사하기

 

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점점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는 시기에 저 또한 2만명이 훨씬넘는 코로나 확진자들 사이에서 간접 접촉이 있어 코로나 검사를 받으려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였습니다.

 

 

 

그러나 주말이든 주중이든 선별진료소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추운 날씨에도 벌벌 떨면서 어마어마한 줄을 이어가는 것을 보고 저는 도저히 기다려서 받을 수 없을 것이라 판단하여 바로 방향을 돌렸습니다. 듣기로는 경기도의 일산이나 김포, 검단, 인천 등등에 사는 분들이 사람이 없는 강화도의 선별진료소를 방문 한다는 얘기도 들릴만큼 사람들이 두려워 하면서 누구나 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방향을 돌린 저는 약국으로 방문하여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했습니다.

 

코로나-자가-진단-검사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그래서 오늘은 자가진단키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리고 가격은 얼마인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로나 19 SD 바이오센서의 자가진단키트에 대한 설명과 사용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에스디 바이오센서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SD BIOSENSOR 코로나(COVID-19) 자가 검사키트

 

SD BIOSENSOR 코로나 19 자가검사키트는 국내 최초 식약처 조건부 허가 승인을 받은 검사 키트이며 사용방법에 따라 시행하면 15분이면 바로 양성과 음성 결과를 알 수 있는 키트입니다. 소형의 진단키트로 자가 검사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장비 없이도 스스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독일 베를린에서 해외 평가를 통한 성능을 입증 받은 요즘 시기에 아주 믿음직한 셀프 키트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자가-진단-검사-방법
자가진단키트 간단 설명

 

제가 약국을 들려 구매한 이 키트의 가격은 무려 14,000원 이예요. 안에 구성은 2개의 키트로 구성되어 있어 두 번 검사를 할 수 있으며 금액적으로는 꽤?! 비싼 키트라고 생각이 들어요. 선별진료소에서는 무료이면서 병원보다는 저렴한 자가 진단키트 하지만 다른 지인들은 15,000원에 구매했다고 하여 좀 더 싸게 구매한 것에 의미를 두고 위안을 삼았습니다. SD 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 밖에 제가 간 약국에서 판매를 안하긴 했지만 알아보니 정확도가 높다고 하며 자가진단 키트의 정확도는 민감도와 특이도 2가지로 나뉘어서 판단한다고 하는데 SD 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는 민감도에서 94.94% 이고 특이도는 100%라고 합니다. 

 

 SD 바이오 센서 자가진단 키트 사용 방법 ( 정말 쉬워요 )

 

지금부터 SD 바이오센서 자가진단 키트 사용 방법에 대해 쉽지만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오픈했을 때 사용설명서

 

우선 키트 케이스의 뚜껑을 열면 이렇게 사용설명서가 많이 접혀서 놓아져 있어요. 바로 이 사용설명서를 이용하여 자세하고 쉽게 키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SD 바이오센서 자가진단 키트 사용설명서

이렇게 펼치면 자세하게 1~11번째까지 설명이 나와 있으며 구성품까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자가진단키트 구성품

안에 내용은 이렇게 2개씩 짝을 이뤄 구성이 되어있어요. 검사용 디바이스, 용액통 & 노즐, 멸균면봉, 그리고 사용한 내용들을 사용하고 담을 수 있는 비닐까지 포장되어 있습니다. 

 

검사용 디바이스

 

이렇게 생긴 포장을 뜯으면 살면서 몇 번 봤을 테스트?! 기가 이렇게 들어있어요. 저기 왼쪽 구멍에 제 코 분비물을 묻힌 용액을 묻혀서 떨어뜨리면 검사가 되는 원리인 것 같아요.

 

용액통과 노즐캡

또 다른 큰 회색 봉지를 뜯으면 이렇게 용액통과 그 위를 덮는 노즐캡이 들어있어요.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으며 코를 묻힌 면봉으로 저 용액통의 껍질을 뜯어 넣어서 용액에 희석을 하는 것 같아요.

 

케이스 용액통 꽃아 놓는 곳

코로나 19 검사키트 케이스에 보면은 저렇게 빨간색 점이 있는데 저기에 용액통을 꽃아두고 엎어지지 않게 쉽게 검사를 할 수있게 배려를 해주는 센스! 아주 좋습니다.

 

멸균 면봉

 

자! 그럼 지금부터 차근차근 쉽게 설명을 드리면 이 멸균 면봉을 손잡이 부분을 먼저 뜯어서 꺼낸 후 저 면봉이 있는 부분으로 이제 코를 쑤시면 되요. 저는 키트 구매 후 두개를 모두 한 꺼번에 사용을 했어요. 

 

자가진단키트 사용 설명서 7번

이렇게 사용설명서의 그림과 같이 면봉을 가지고 1.5cm정도 콧구멍에 넣고 한 면봉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에서 각각 10회 정도 많이 문질러 주면 된다고 해요. 면봉의 머리부분이 다른 곳에 닿지 않게 잘 해주셔야 되요.

 

용액통

그런다음 용액통의 저 껍질 부분을 조심히 벗겨낸 후 콧구멍을 쑤셨던 면봉의 머리를 여기 용액통 안에 넣어 저 용액과 희석이 되게 저어줍니다. 그리고 꺼낼때도 벽에 대어 짜주시면 되고 꺼낸 면봉은 아까 설명드린 비닐에 넣어주시면 되요.

 

신속-항원-검사
자가진단키트 용액 떨어뜨리기

그리고 용액통과 함께 있었던 노즐캡을 들고 뾰족 튀어나온 부분이 위로 가게 하여 용액통에 가볍게 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낀 노즐캡을 검사용 디바이드의 왼쪽 동그란 구멍에 스포이드처럼 위 사진과 같이 방울을 떨어뜨리며 4방울정도 떨어뜨려 주면 된다고 해요. 용액통의 용액을 모두 짤 필요는 없다고 해요.

 

다 사용한 구성품들은 비닐속에

이렇게 다 사용한 것들은 비닐에 넣어두고 방울을 떨어뜨린 검사용 디바이스의 검사결과를 기다리기만 하면 되요.

기다리는 시간은 15분정도면 결과가 나와요.

 

코로나-검사-키트
자가진단 키트 검사중

 

이렇게 떨어뜨린 용액은 옆으로 저기 네모난 모양으로 흐르며 C와 T라인에 빨간색 줄이 그어질 텐데 이 때 한 줄이 나오면 음성이며 두줄이 나오면 양성이라고 해요. 사실 긴장반 궁금한 반으로 기다리고 있는데 조금 떨리긴 하더라구요.

 

15분 후 자가진단키트 음성판정

이렇게 15분이 확실하게 지났는데도 명확하게 한 줄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면 음성으로 결과가 나온 것 입니다. 더더 지나도 희미하거나 흐릿하게 T라인에는 줄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아 저는 음성인 것을 확인하고 안심을 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하면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의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이 모두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정말 요즘 선별진료소에 사람이 많아서 할 수가 없다면 이렇게 약국에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를 사용하여 스스로 검사해보는 방법도 있을 것 같아요. 금액적으로는 더 오르는 경우도 있지만 14,000원을 주고 마음 편하게 음성 결과를 받고 하루를 보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코로나 19 SD 바이오센서 자가진단키트의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고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