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opia

서강대 수저가 차돌 짬뽕과 마늘 등심 탕수육 인생 맛집 ( 신수동 맛집 )

by adorewoogie 2022. 5. 15.
반응형

 신수동에서 인생 짬뽕 맛집을 찾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느때와 같이 날씨가 너무 좋네요. 다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주말에 다녀온 중식 맛집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마포구의 인생 짬뽕 맛집인데 다들 짬뽕 좋아하시죠?

 

 

여기는 항상 갈 때 마다 웨이팅이 길어서 최소 20분은 기다려야 하더라구요. 정확한 위치는 서강대학교 앞에 위치한데 마포구 광성로4길 10의 1층이예요. 전화번호는 02 - 702 - 6966 이며 미리 말씀 드리지만 웨이팅이 늘 있는 맛집이예요. 

 

수저가
수저가

 

그러면 지금부터 마포구 신수동의 인생 짬뽕 맛집 수저가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짬뽕과 탕수육을 먹었으니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수저가의 시그니처 차돌짬뽕 그리고 마늘등심탕수육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우선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들어가면 직원분께서 종이를 주시면서 예약자 인적사항과 주문 사항을 적어달라고 해요. 그러면 이름과 인원 그리고 주문 사항을 적으면 되요. 전 올리비아와 함께 왔기 때문에 수저가의 시그니처 차돌 짬뽕 두 개와 마늘 등심 탕수육을 시켰어요.

 

수저가-가격
수저가 배너

친절하게 그림과 함께 나와있는 음식 종류는 이렇게 배너로 거려있고 옛날 짜장면도 있는데 짜장면은 되게 저렴했어요. 무려 5,000원밖에 안했어요. 그리고 공기밥은 서비스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수저가-메뉴
수저가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일반 수저가 짬뽕은 7,000원이고 차돌이 들어간 차돌 짬뽕은 9,000원 이예요. 그리고 강추하는 마늘 등심 탕수육은 소,중,대로 나눠져 있으며 각각 15,000원, 22,000원, 30,000원 이렇게 나와있어요. 짜장면과 깐풍기도 있었지만 강력추천하는 두 종류의 음식 벌써부터 기대가 찼어요.

 

수저가 이야기

그 외에도 옆에 보면 이렇게 수저가에서 자랑하는 대부님과 사부님의 식당과 역사가 있었는데 솔직히 수저가 자체가 엄청 유명하면서도 맛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한데 그 수저가의 사부님의 식당이 공덕동에 사부님의 사부님 즉, 대부님이 운영하는 식당이 마포구청역에 있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고 꼭 한 번 먹어보러 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육수와 반죽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서 재밌었어요.

 

차돌짬뽕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면서 보는 수저가 내부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면서도 사람들이 밖에서도 웨이팅을 하고 있었으며 주변 사람들이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에 군침이 많이 돋았어요.

 

이기본 테이블 세팅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은 이렇게 놓여져 있었으며 왼쪽에 사진을 보면 쥬스와 뚱캔 그리고 물이 놓여져 있는데 전에 드시던 분들이 놓고 갔나?!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이것도 여기 수저가에서 마시라고 물과 함께 주는 것이였어요. 저거 다 드셔도 됩니다.

 

마늘-등심-탕수육
마늘 등심 탕수육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다 짬뽕과 탕수육 중에 마늘 등심 탕수육이 먼저 나왔어요. 소스의 색깔이 봐왔던 탕수육 소스와 다르게 되게 검은 소스였어요.

 

등심-탕수육
마늘 등심 탕수육 컷팅

가위와 집게가 함께 있어서 탕수육을 먹기 좋게 잘랐어요. 잘랐는데 안에는 맛있는 등심 부위의 고기와 찹쌀이 함께 묻혀져 있어서 자르자마자 하나 집어서 먹었어요.

 

탕수육-가격
마늘 등심 탕수육 속살

여기는 탕수육이 나올 때 소스의 선택에 부먹 찍먹 선택없이 이렇게 부어서 나와요. 근데 신기한거는 겉바속촉의 느낌을 너무 잘 살리고 있어요.

 

찹쌀-탕수육
마늘 등심 탕수육 시식

다 자른 후 바로 시식을 했어요. 진짜 겉바속촉에 안에는 찹쌀이 함께 있어서 쫀득한 맛과 신선한 고기가 함께 어우러 져서 너무 너무 맛있었으며 특히 소스가 수저가 만의 독특한 마늘 소스여서 그런지 진짜 완전 비율이 좋고 맛있었어요. 마늘 등심 탕수육 안 먹었으면 후회 할 뻔 했네요.

 

차돌짬뽕-맛
차돌짬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차돌 짬뽕이 나왔어요. 비쥬얼 보이시나요? 그릇도 항아리 같은 곳에 나오고 중요한 것은 일단 양이 엄청 나다는 거예요.

 

차돌짬뽕-가격
차돌 짬뽕의 차돌 양

가까이서 이렇게 보면 정말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각종 시원한 야채들과 차돌 고기의 양이 풍부하고 국물은 보시다 시피 일반 짬뽕집의 국물보다 뭔가 진해 보이지가 않죠? 여기 수저가만의 맛이 숨어져 있어요.

 

차돌짬뽕-국물
수저가 차돌짬뽕 국물

짬뽕 국물처럼 보이지만 그것 치고는 국물이 맑다라는 시선으로 보일 수도 있는데 맞습니다. 국물이 굉장히 시원하고 칼칼하다고 표현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정말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예요. 질리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짬뽕-맛집
차돌짬뽕 면

숙주와 함께 엮여있는 면들이 탱탱하며 그릇이 크기만큼 면도 정말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보시면 알겠지만 양 진짜 많습니다. 옆 테이블의 여자 두분은 짬뽕하나 짜장면 하나를 시켜서 나눠서 드시던데 여자들끼리 오면 이렇게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차돌짬뽕 맛 정말 끝내줍니다

여기 수저가가 유명한 이유가 진짜 이 짬뽕에서 있는 거 같아요. 차돌에서 나오는 기름과 함께 어우러져있는 짬뽕의 맛이 정말 깊고 아까 잠깐 언급했던 사부님과 사부님의 사부님 즉, 대부님이 운영하는 식당도 꼭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아주 깊이 들었습니다.

 

차돌듬뿍
수저가 차돌 고기의 양

정말 면을 건져서 이렇게 먹고 차돌을 집어서 함께 먹는데 아니 무슨 차돌을 계속 고르고 골라도 양이 많아서 면을 다먹을 때까지 차돌과 함께 야채와 함께 버섯과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양을 많이 먹는 저에게는 완전 딱 맞는 양이였고 여자분들에게는 양이 많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강대-맛집
마늘 등심 탕수육 너무 맛있어요

이렇게 오늘 하루도 맛있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제가 먹고 알려드린 이 차돌짬뽕과 마늘 등심 탕수육이 정말 수저가의 강력한 무기입니다. 

 

 

서강대 학생이라면 정말 많이 갈 것 같고 마포나 신촌쪽으로 데이트나 볼 일이 있으신 분들도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