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opia

광흥창 고퀄리티 점심시간 가성비 갑 소불고기 맛집 광흥창 갈비탕

by adorewoogie 2022. 3. 18.
반응형

 엄마의 손 맛 그대로 가져온 맛 광흥창 갈비탕 

 

안녕하세요. 드디어 금요일의 하루 일과가 마무리 된 것 같네요. 다들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코로나가 거의 100만을 육박하네요.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마포의 광흥장에서 정말 맛이면 맛! 가성비면 가성비! 요즘 시대에 이 가격에 이 음식을 이렇게 가성비 좋게 이 맛을 만들어 판다고?! 하는 광흥창의 맛집! 광흥창 갈비탕의 소불고기 백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 진짜 가성비 좋으면서 찐 맛집이니 저 믿고 한 번 따라오십시오.

 

 

 

 

 갈비탕 집에서 소불고기?! 먹어봐야 안다.

 

광흥창 갈비탕이라는 맛집의 메인은 당연 갈비탕이예요. 맨 처음에 갈비탕도 먹어봤는데 갈비탕 정말 말할 것 없이 국물이 개운하고 시원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근데 요즘에 제가 식사를 하면서 갈비탕보다 소불고기의 맛을 알아버린 이후 소불고기만 계속 먹게 되었어요.

 

광흥창 갈비탕 메뉴

광흥창 갈비탕의 메뉴는 이렇게 갈비탕, 설렁탕, 불고기 백반, 김치찜까지 이렇게 판매를 하며 지금은 김치찜을 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눈에 띄는 것은 갈비탕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모두 6,000원이예요. 그리고 결제는 선불이예요.

 

광흥창-갈비탕-내부
광흥창 갈비탕 실내

광흥창 갈비탕의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각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확실하게 쳐져 있으며 제가 갔던 시간은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 시간이였는데 점심시간 때 오면 자리가 없어서 그냥 나가시는 분들 진짜 많이 봤어요. 그만큼 여기는 완전 찐 맛집이라고 자부 합니다.

 

 가성비 소불고기를 소개합니다

 

맛이면 맛! 가격이면 가격! 퀼리티면 퀄리티를 모두 갖춘 여기 광흥창 갈비탕 집에서의 소불고기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광흥창-갈비탕-소불고기
광흥창 갈비탕 소불고기

자! 보이시나요? 이것이 바로 광흥창 갈비탕에서의 소불고기 백반이예요. 주문을 하면 밥과 소불고기 그리고 김치와 함께 나와요. 여기 김치는 다른 식당과 다르게 정말 싱싱하고 아삭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신김치 인듯 하면서 신데 완전 아삭해요. 김치가 너무 맛있습니다.

 

소-불고기
광흥창 갈비탕 소불고기 

 

그리고 이것이 바로 소불고기의 비주얼. 파 송송 썰어서 올리고 소고기는 정말 고기의 질이 좋아 보였어요. 양도 이렇게 냄비에 담아나와서 비벼 먹을 수도 있고 고기와 함께 얹어서 먹을 수 있고 개인취향에 맞춰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비먹이나 얹먹으로 나뉠 수 있어요.

 

소불고기 국물

그리고 고기와 함께 먹다가도 국물을 이렇게 떠 먹으면 국물에서 나오는 진한 맛이 또 한 번 입맛을 돋구는 것 같아요. 국물의 비쥬얼 보이시나요? 그리고 저 떠있는 고기의 기름이 같이 어우러져야 진짜 제맛을 내죠.

 

광흥창 갈비탕 고기

고기는 이렇게 한 입에 맞은 크기로 되어 있던가 아니면 더 큰 덩어리의 고기들이 어우러져 있어요. 보이는 것과 다르게 고기 자체가 상당히 부드럽고 질기지가 않아요. 정말 드셔보시면 놀랄 것 입니다. 저는 맨 처음 소불고기의 맛을 봤을 때 한 입 먹고 바로 메뉴판을 봤었어요. 가격을 의심했죠. 그만큼 정말 6,000원 이라는 가격에 점심시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소불고기라고 생각합니다. 남는게 있을지 의문도 들고요.

 

 

 

 

이렇게 오늘도 가성비가 좋게 든든하게 맛있는 소불고기를 먹고 한 주를 마무리 했습니다. 모두 이번 주말도 좋은 주말 잘 보내시고 다음 한 주를 위해 모두 에너지 비축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