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opia

신촌 데이트 필수 코스 맛집 정육면체 ( 탄탄멘 )

by adorewoogie 2022. 3. 8.
반응형

 간판 자체가 유명한 정.육.면.체 

 

안녕하세요. 다들 새로운 한 주 잘 시작 하셨나요? 이제 내일이면 대선이 코앞에 왔네요. 앞으로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대통령이 누가 될 지 궁금하네요. 모두 꼭 투표하여 이 나라를 이끌어갈 주인공을 뽑아주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건조해진데다가 요즘 바람까지 많이 불다보니 동해라인에 산불이 정말 크게 났죠. 안타깝지만 빨리 불을 진압하고 피해를 최대한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신촌에 맛집을 찾아보다가 면이 땡겨서 신촌역 주변을 돌아다녀봤어요. 그러다가 사람들이 약간 줄을 서있으면서 줄을 기다리는 웨이팅 라인이 있을 정도로 맛집처럼 보이는 정육면체라는 음식점을 들어가 보았습니다. 기다리면서 정육면체라는 이름은 도형으로만 알고 있는데 여기 창전동의 정육면체에는 한글자 한글자에 다 의미가 부여되어 있어서 재밌네요. 실제로 이 간판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정육면체가 한자로 되어 있으며 정자는 마음, 육자는 고기, 면자는 누들, 체자는 식당을 뜻한다고 해요.

 

정육면체 테이블

그럼 지금부터 정육면체에 대한 소개와 제가 먹었던 홍탄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정육면체에서 먹는 탄탄멘은 홍탄, 백탄으로 나뉜다.

 

 

마음과 고기를 담은 국숫집이라는 의미로 2018년 가을에 문을 열었으며 약간 중화 스타일로 탄탄면과 비빔면과 같은 요릴르 선보인다고 해요. 여기는 사실 많이 지나가봤는데 지나갈 때마다 웨이팅이 정말 많았으며 미슐랭 가이드에서 3년 연속 꾸준하게 빕 구르망으로 인정받기고 했다고 합니다.

 

정육면체 각각의 테이블 세팅

젓가락과 숟가락 등 각종 소스 같은 것들은 자리마다 비치되어 있습니다. 우선 내부가 상당히 깔끔해 보이고 테이블은 일본식당들 처럼 되어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깔끔한 내부에 냄새부터가 벌써 맛집 냄새가 나요.

 

정육면체 메뉴판

메뉴판을 처음에 받아서 펼치면 이렇게 메뉴가 나와요. 메인 메뉴로는 국물 탄탄면과 비빔 탄탄면 두가지로 나뉘는데 옆사람들은 시그니처 깨부수면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오늘 국물 있는 것이 땡겨서 국물 탄탄면을 먹기로 했어요. 그 중에서 홍탄과 백탄으로 나뉘는데 봐도 얼큰한 빨간국물과 담백하고 깔끔한 하얀국물로 나눠지는 것 같아요.

 

정육면체-홍탄
정육면체 홍탄

저는 9,500원짜리 홍탄으로 주문을 했어요. 나오는 시간은 정말 빨리 나와요. 5분정도 걸리는 것 같았고 비주얼은 어떠신가요? 말할 것도 없는 것 같죠? 주방에 직원들이 많아서 그런지 분업이 잘 되는 것 같았어요. 

 

홍탄-면
홍탄 셋팅

 

보면서 눈에 들어오는 것은 으깬 땅콩과 참깨를 가지런히 담아 고소한 풍미와 식감을 더한 점이 좋았으며 보기만 해도 자체가 고소해 보이는 시각을 부여해주는 것 같았어요.

 

홍탄 다진고기

 

그리고 가운데 떡하니 둥글게 떠있는 이 다진고기가 저에게는 눈길을 끌었는데요. 위에 소스가 뿌려져 있으면서 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면 바로 풀어져서 면과 함께 먹으면 고소한 참깨와 땅콩 그리고 다진고기와 면이 함께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는 탄탄면 맛의 조화를 나타내주는 것 같아요.

 

탄탄면 면발

면발은 탄탄했고 고소한 풍미도 있었지만 다른 곳에서 먹은 탄탄면과 비교해봤을 때 깔끔한 느낌?! 이 들었어요. 묵직한 탄탄면을 생각했었는데 오?! 응?! 할 수 있는 반응도 나올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보시는 것과 다르게 많이 매워 보이실 것 같지만 보이는 색깔만큼 맵지도 않아요. 

 

탄탄면 다진고기

다진고기 풀어 헤쳐서 먹으면 국물에 더 풀어지면서 더 깊은맛을 만들 수 있어요. 그래도 맛은 합격이고 다음에는 유린기와 깨부수 면을 먹어볼까하는 궁금증을 당연하게 만들어 주는 정육면체 입니다.

 

정육면체 TIP

그리고 여기는 1,000원을 추가하면 면 추가가 가능하며 1인 1회 보리밥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3가지 소스가 있는데 이 소스들을 각자의 개취에 맞게 뿌려 드리면 더욱더 본인에 입맞에 맞게 드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정육면체 홍탄 존맛탱

 

그럼 오늘은 탄탄면 맛집 정육면체의 메뉴들 중에 홍탄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정말 담백하고 중국의 사천지역의 대표적인 요리를 한국에서 그대로 맛 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니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오늘 하루도 모두 좋은 하루 보내시고 오늘 열일을 하시면 또 내일은 쉬니 ( 제 직장은 쉬지 않네요... ) 화이팅하시고 모두 코로나 조심하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