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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면 더 살찐다?! (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 )

by adorewoogie 2021.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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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면 더 살찐다??!!

 

안녕하세요 ^^

 

날씨가 비가오고 해가 쨍쨍하고 마치 영국같이.. 오락가락 왔다갔다 하면서 

 

슬슬 더워지고 노출의 계절이 점점 다가오는 것 같아요 ^^

 

 

그래서 요즘 코로나 시기에도 더더욱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아직도!!!!!!!!!!!!!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극단적인 여성분들이 진짜 많은 것 같아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두둥~!!!

 

적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호르몬과 신진대사의 변화를 가져오고

기초대사량 저하를 불러일으키면서 체내

 

에너지 소비량 감소나 강한 식욕 호르몬을 발생시킨답니다!!!!

 

 

적게 먹거나 안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오히려 식욕과 폭식을 불러일으키게 되는거죠 ㅠㅠㅠㅠ

 

그러니 절대 안 먹으면서 다이어트하는 극단적인 방법은 노노!!!!

 

 

 

 제일 좋은 실패없는 다이어트하는 방법 

 

우선 실패없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1주 단위로 나눠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시작과 동시에

 

첫번째 주는 의도적으로 탄수화물을 끊는게 아니라 줄이는 것 입니다.

- 우리 몸의 에너지 대사에서 탄수화물을 가장 먼저 쓰면서 많이 쓰는데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게 되면 몸에서 탄수화물과 지방의 에너지 원료를 수월하게 바꿔 줄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놓는 겁니다!

 

 

두번째 주에는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가면서 주 1회 단식을 하는 것입니다!

- 탄수화물과 지방의 에너지 원료를 잘 바꿔가면서 몸에서는 활동을 하면서 지방에너지도 더욱 잘 쓰게 되는데 이 때 1회 정도 단식을 하게 되면 몸에서는 지방 에너지 대사를 쓰는 문이 더욱 활짝 열리면서 내장기관에도 휴식을 주고 회복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또한 피로감도 감소가 되고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주에는 주 1회 단식을 2회로 늘리는 것입니다.

-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을 2일 연속으로 단식을 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 꼭 24시간 하루 단식을 진행하면서 다음날은 탄수화물을 줄여가면서 식단을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네번째 주에는 주 3일을 단식하면서 격일로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즉, 주 3일 24시간 격일로 단식을 하는 것 입니다.

 

 

- 이러면서 계속 운동을 해주면서 단식 간격을 유지해주면 우리 몸에서는 기초대사량의 저하나 호르몬의 변화를 최소화 하면서 하루 하루 지방에너지를 많이 쓰게 되면서 몸의 적응을 이어가면서 살이 빠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게 바로 절대 실패없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공복 시간만 잘 지켜주면서 식단만 해주면서 생활을 해줘도 살은 분면 무조건 빠진다고 생각하고

 

운동까지 꾸준하게 해준다면 더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해줘야 기초대사량도 올라가면서 근육량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요요 방지와 건강에 정말 좋습니다!!

 

 

 

 이러한 단식을 가진 다이어트의 장점

 

우기가 추천하는 실패없이 하는 단식 다이어트의 장점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기초대사량 유지

 

위에서 계속 언급해드렸듯이 몇 일을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는게 아니라

유지를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둘째. 인슐린 저항성 UP

 

당뇨와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등등 왠만한 합병증 형님?!들과 연관있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탄수화물의 섭취에

따라 혈당의 조절에 따라 크게 요동 칠 수 있는데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을 하면 오히려 적은 인슐린의 자극이나 혈당을 천천히 올리면서 인슐린 저항성을 향상 시키는데 좋습니다 ^^

 

셋째. 만성 염증 완화

 

우리가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입에서는 맛이있고 행복해도 내장기관에는 미세하게 염증이나 소화가 잘 안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러한 다이어트는 내장기관들의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이런 방법의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내 몸의 대사유연성이 좋아지고 체질이 바뀌면서 

 

우린 살이 안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 몸에 영양소는 필수적으로 섭취를 해줘야 되는데 단백질의 양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 주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단백질의 양은 본인의 주먹크기 정도의 양!!!

 

그리고 채소는 양손 가득히 쥐은 양 정도 드시는 것이 아주 바람직한 양 이라고 봅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되시고 모두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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