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바디프로필 준비, 준비기간, 방법 알아보고 시작하기

by adorewoogie 2022.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좋은 주말이 온 것 같아요. 모두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슬슬 날씨도 더워지고 여름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운동을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아요. 모두 득근하여 이쁜 몸매를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바디프로필을 한 번 찍어보고 싶은데 찍는 방법도 모르겠고 뭐를 준비해야되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샅샅이 준비부터 기간까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디프로필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바디프로필 준비 딱! 3개월 잡고 하기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해야하는 것은 내 몸 상태를 먼저 체크를 하고 나한테 맞는 내가 원하는 컨셉의 스튜디오를 예약하는 것이예요. 바디프로필은 찍고 싶은데 우선 내가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과 고민이 정말 많이 들면서 시간이 지체가 되는데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내몸 체크와 스튜디오 예약이예요.

 

스튜디오-예약
스튜디오 예약

 

인바디로 내 근육량과 체지방량을 체크했으면 이제 날짜를 잡은 날까지 열심히 운동을 하면서 식단과 휴식을 잘 갖춰주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되요. 여자는 보통 체지방률이 20 후반부터 30초반대를 가지고 있으며 남자는 20 초반에서 20 중 후반의 체지방을 보통 가지고 있어요.

 

인바디
인바디 측정

 

물론 근육량이 얼마나 나오냐에 따라 기간도 조율이 될 수 있겠지만 남성 여성 모두 평균 근육량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위에 말씀드린 체지방 범위에 있으면 저는 3개월정도 날짜를 잡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개월의 바디프로필 준비기간동안 운동 방법과 컨셉 준비

 

날짜 예약을 잡았으면 이제 운동을 열심히 해야겠죠. 사람마다 다르고 체성분 마다 운동 방법과 횟수, 무게, 세트 등등 다 다르겠지만 포괄적으로 설명을 드릴께요. 오직 프로필 사진만 목적을 두고 본다면 여자분들은 하체와 복근운동에 집중을 해주시는게 좋아요. 그렇다고 하체와 복근만 하는것은 아니지만 운동 비율을 하체와 복근에 비중을 많이 두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하체 중에서도 특히 엉덩이! 엉덩이 운동을 정말 많이 해주시면 자신 찍을 때 정말 몸매 라인이 돋보이게 나올꺼예요. 여성분들 특유의 골격이 있기 때문에 체지방을 감량하면서 엉덩이 근육을 키우면 흔히 말하는 여자만의 S라인이 이쁘게 나올꺼예요. 그리고 복근까지 갖춰져서 일자복근이 보이면 더 몸이 두드러 지겠죠?

 

남성분들은 상체운동 위주로 근육량을 증가시켜 주는게 좋아요. 그리고 복근운동은 매일매일 해주세요. 복근이 지금 안나온다고 걱정하지 마시고 체지방이 줄어들면서 사진 찍을 때 되면 정말 복근이 신기하게 잘 나올 것이니 걱정하지 마시고 복근은 매일같이 운동해주세요.

 

복근
복근운동 열심히 하기

 

그리고 운동 루틴 같은 경우에는 여자분들은 뒷 근육 위주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본적인 스쿼트나 런지, 특히 제가 정말 강력 추천드리는 데드리프트 운동을 많이 해주시면 좋아요. 여자분들도 예외없이 복근운동은 필수적으로 매일 해주시고 상체는 등운동과 어깨운동 그리고 삼두운동에 비중을 두고 운동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남자분들은 상체 위주로 루틴이 이뤄지면서 일주일에 꼭 한 번은 하체운동을 꼭 해주세요. 하체운동을 해줘야 몸 전체 순환이 되면서 근육 발달에 더 도움이 되고 상체 운동시 하체가 받쳐줘야 하기 때문에 꼭 하체 운동 해주시며 남성분들은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루틴을 가슴, 삼두, 어깨전면, 어깨중부, 복근 / 등, 이두, 어깨후면, 어깨중부, 복근 / 어깨 ( 전, 중, 후 ), 팔 ( 이두, 삼두 ), 복근 / 하체, 복근 포괄적으로 이렇게 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식단
육회 식단?

 

중간 중간 인바디 측정하면서 바디 체크 해주면 좋을 것 같고 두 달 정도 남았을 때는 태닝을 조금씩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하얀 몸 보다는 태닝한 몸이 더 근육이 선명하도 잘 보이기 때문에 태닝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서 스튜디오의 컨셉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컨셉을 준비하는 것도 해야되요. 제일 좋은 것은 중간중간에 스튜디오 작가님과 연락을 해서 이렇게 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제한사항이 있는지 참고하면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날짜가 다다르면서 해야할 일들

 

날짜가 다다르면 해야할 것들은 점점 더 많아질 수도 있는데요. 3개월을 잡았다는 가정하에 이미 몸은 다이어트에 잘 맞춰져 있는 몸이 되어있으며 클린하게 바뀌어있어 지방에너지를 많이 쓰면서도 몸이 좀 지쳐 있을꺼예요. 태닝도 꾸준히 해주면서 컨셉을 잡은 소품들을 모두 준비를 해주면서 사진찍을 때 도와주시는 작가님들도 있지만 어느정도 포즈 같은 것도 준비를 해가시는게 좋아요. 

 

태닝
태닝 후

 

그리고 사진찍는 날 일주일 전에 수분조절을 하고 찍으면 더 좋아요. 날짜에 다다를수록 몸도 더 잘 나오고 하니 더 잘나오게 하기위해 단수라고 하는 수분 조절을 들어가요. 애매하게 하면 오히려 몸이 망가질 수 있으니 막판에 잘 보고 수분조절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분조절
수분조절 ( 물 + 옥수수 수염차 )

 

그렇게 하고 당일에 탄수화물과 나트륨을 넣어주시면서 이쁘게 사진을 찍으면 바디프로필이 완성이 될 것이예요. 사실 정말 섬세하고 자세하게 들어가야 할 부분들이 많지만 포괄적인 대략적인 틀을 설명드린 것이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바디프로필 준비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궁금하시거나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그럼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