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약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by adorewoogie 2022. 3. 27.
반응형

 주변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드디어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주말이네요. 저는 봄비가 좋은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날씨도 풀리고 봄비가 내리면 이제 곧 꽃이 필 것 같고 기분이 좋은 비인 것 같아요. 이제는 날씨도 따뜻해지면 따뜻하게 입었던 옷들이 다 들어가고 몸매가 드러나는 옷들을 이제 많이 입게 될텐데요. 벌써부터 정말 몸에 대해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벌써부터가 아니라 이미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몸을 가꿔 나가면 정말 좋은데 그렇지 못하고 각종 인터넷과 SNS 광고에서의 악마의 유혹 즉, 일주일에 5키로 한달에 10키로 빠진다는 다이어트 보조제에 눈이 정말 많이 가는 것 같아요. 눈이 가는 만큼... 정말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한 광고도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결론적으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는 그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약은 여러분들의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만든다 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어떠한 다이어트 보조제나 제품은 체지방 감량에 성공할 수 없다. 아무것도!

 

"누워만 있어도 살이 빠집니다", "운동안해도 한 달에 10kg 보장해요" 라는 말들과 함께 다이어트 보조제들의 광고가 정말 무수히 많아요. 정말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다이어트를 위한 이론과 연구는 정말 몇 백 몇 천장에 달하는 자료들을 정리해서 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우리의 주적인 체지방을 연소하기 위해 단순히 과학적인 원리로 채네의 글리코겐을 소진한 뒤 체지방이 유리지방산으로 분해가되여 근육으로 이동을 해 에너지 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운동을 통한 체지방 감량

 

 

이 과정에서 적정한 체온 상승과 유지 그리고 맥박이 상승하고 적절한 호흡에 의한 산소의 공급이 받춰준다면 우리 몸의 체지방을 줄여나가면서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세상에 가만히 있으면 체지방을 분해시켜주고 기계가 운동을 시켜주는 공짜는 절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운동, 식단, 휴식 ( 수면 ) 이 세가지를 고루 갖추면서 적절하게 활용을 해야되요.

 

수면의 중요성

 

이것만 드시고 밥은 먹고싶은데로 드세요 라고 하는 지방을 분해해준다는 효소나 보조제를 드시는 분들 계실 것입니다. 호박차를 마시면 부기가 빠지고 날씬한 몸으로 변할까요? 녹차 카테킨 추출물을 먹으면 지방이 분해가 되어 배출이 될까요? 치아시드로 만든 영양 바를 먹으면 위에서 치아시드가 붙어 식욕을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그 어느 제품도 여러분들의 체지방을 빼는데 단 1도 효과가 없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경험상 고구마가 체지방 빼는데 정말 좋은 탄수화물

 

오히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매년 다이어트 보조제 등의 이상 사례 신고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보조제를 복용하고 나서 소화 불량, 체중 증가, 가려움, 어지러움, 배뇨 곤란, 가슴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했고 고열과 두통을 동반한 피해 사례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운동을 통한 칼로리 아웃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칼로리와 운동을 통해 소모하는 칼로리예요. 치킨에 곱창, 소맥을 먹고 가르시나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들어있는 다이어트 보조젤르 먹는 것은 바닷물에 노란색 물감 한통을 넣은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다는 정말 너무 넓고, 노란색 물감은 넣어도 흔적도 없이 사라집니다. 가까이서 보면 노란색이긴 하지만 바다에 던지면 던지는 순간 아무런 의미가 없죠?

 

최고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단 그리고 휴식

 

그래서 다이어트 보조제들은 기본적으로 별다른 영양가가 없으며, 우리몸의 기초대사량을 낮추고 심한 요요 현상을 오게하는 초저칼로리, 절식 다이어트와 동일합니다. 돈은 돈대로 버리고, 배고픔을 참느라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근데 결국 몸은 더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해가게 되는 것이지요.

 

단백질 쉐이크

 

그럼! 마지막으로 식사 대신 사람들이 단백질 쉐이크를 간편식으로 많이 먹게 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은 좋지만 포만감이 다소 떨어져서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고 난 후에 출출함과 배고픔을 통한 군것질과 입속으로 들어가는 유혹들을 잘 통제할 줄 알아야 되요. 현재 우리가 접하는 단백질 쉐이크는 일반인들 대상으로 많이 만들어져서 포만감을 주는 식이섬유 등의 성분이 많이 추가되어 나오기도 하지만 아무리 식이섬유를 추가한다 해도 평범한 사람들은 음료 하나로 한 끼에 해당하는 포만감을 느끼기가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프로틴 쉐이크나 단백질 바 그리고 체중 조절용 도시락이 "한 끼" 식사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이어트 보조제가 좋지 않다라는 것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으며 모두 열심히 운동을 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가 지구상의 최고의 다이어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