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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흥창 짐라이트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종류와 가장 힘든 유산소 기구 운동

by adorewoogie 2022.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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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흥창헬스 짐라이트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기구 종류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드디어 한 주의 중간인 수요일이 왔습니다. 모두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실내 운동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접근성이 용이한 헬스장에서 흔히 다루고 많이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 기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정말 자주 다니고 좋아하는 프리미엄 헬스장인 광흥창에 짐라이트 헬스장에서 유산소 운동 기구를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여기는 전에도 소개를 해드렸었지만 정말 깔끔하고 프리미엄 헬스장이라고 감히 소개를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유산소 운동 기구도 6종류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신촌에 프리미엄 헬스장 짐라이트 센터에 있는 유산소 운동 기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흥창 헬스 짐라이트에는 웬만한 유산소 기구가 다 있다

 

위에서 언급 드렸듯이 짐라이트 헬스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강로 105에 위치해 있으며 3층과 4층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3층에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유산소 존이 있고 4층은 스트렝스 웨이트 존이 있어요. 오늘은 제가 3층 유산소 존을 소개해 드릴 것이니 접근이 가능하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유산소 운동은 우리가 보통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 많이 하죠? 유산소 운동을 하는 이유는 정말 많지만 대표적으로는 지방을 빼기 위해 많이 하며 컨디션 조절이나 체내 노폐물 제거, 신진대사 향상, 피로도 회복 등등 정말 다양해요. 저도 헬스장에 가면 고집하는 유산소 운동 기구도 있고 다양하게 즐기는 기구들도 있는데 제가 지금부터 짐라이트 헬스장에 있는 6가지 유산소 운동기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트레드밀

세계 공통으로 헬스장하면 정말 많이 하면서 없는 헬스장이 없는 바로 트레드밀, 런닝머신이죠. 여기 짐라이트의 트레드밀은 LEXCO의 트레드밀이며 고급스러우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메인타임에는 인기가 많아서 자리가 없을 때가 많아요.

 

트레드밀
트레드밀

여기에는 총 8대의 트레드밀이 있으며 바닥은 미끄럼 방지 소재로 되어있고 요즘은 핸드폰과 미러링도 가능하며 TV도 볼 수 있고 핸드폰으로 화면을 연결하여 볼 수가 있어서 정말 좋아요. 당연 트레드밀에는 손잡이를 잡고 있으면 심박수도 체크할 수 있으며 거리와 시간, 칼로리 등등 다양하게 신체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요.

 

유산소-운동
유산소 운동 - 트레드밀

여기 짐라이트의 트레드밀은 경사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없어요. 요즘 트레드밀에는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많은데 이따가 소개드리겠지만 경사도를 올려서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는 마이마운틴이 따로 놓여있기 때문인 거 같아요. 

 

런닝머신
런닝머신의 다양한 기능

그래서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빼고는 스피드는 20km/h까지 올릴 수 있는 걸로 알고 있고 미러링과 제일 중요한 안전장치까지 갖춰서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기구입니다.

 

 

  • 마이 마운틴

마이마운틴
마이마운틴

 

다음으로 소개드릴 유산소 운동 기구는 마이마운틴이예요.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 중급의 강도의 유산소 운동 기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 기구의 장점은 경사도를 조절하여 위에 설명드린 트레드밀처럼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즉, 나무와 풀잎들은 없지만 등산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마이마운틴-유산소-운동
마이마운틴 경사도 조절

 

마이마운틴은 이렇게 경사도를 올려서 걷는데 기본적으로 0%, 25%, 50%의 경사도를 조절 할 수 있으며 스피드도 많이 올릴 수 있어요. 하지만 경사도를 올림으로써 칼로리 소모와 운동이 상당이 많이 되기 때문에 저는 적정 경사도를 15~20%, 스피드를 3~4km/h에 맞춰놓고 30분 이상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마이마운틴 유산소 운동

이렇게 강도를 맞춰놓고 하시면 정말 운동도 많이 되고 계속 오르막길이 있기 때문에 뒷 근육이 많이 땡길 것 입니다. 어덩이 근력 강화하는데도 좋으며 저기 보이시는 앞의 손잡이를 자연스럽게 잡을 수 밖에 없는 힘든 운동 기구예요.

 

 

  • 스텝밀 

스텝밀
스텝밀

 

전국의 헬창분들과 헬린이분들이 공통적으로 부르는 이름이 있죠? 바로 천국의 계단이라고 불러요. 계단처럼 생긴 저 계단이 계속 트레드밀처럼 돌면서 끝없이 올라가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천국의 계단이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는 아주 무섭고 힘든 운동기구 입니다. 운동 강도는 상급에 속하며 정말 많은 땀을 내주고 숨이 턱끝까지 차오르 때까지 만들어주는 스텝밀입니다.

 

천국의-계단
천국의 계단 : 천국으로 가는 화면

제가 정말 추천하는 운동기구이며 좋아하는 운동기구예요. 스타드 버튼과 함께 손잡이를 잡고 계단을 오르면 자동적으로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으며 화면에는 TV도 볼 수 있고 손잡이 양쪽 끝에 보면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러와 멈출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손을 움직이지 않아도 손잡이를 잡은 상태에서 손가락만 움직이면 되니 편리하게 잘 되어 있어서 좋아요.

 

 

  • 싸이벡스 ( 아크트레이너 )

싸이벡스
싸이벡스

다음으로 소개드릴 유산소 운동기구는 싸이벡스라는 기구 입니다. 저기 보이는 발판에 올라서 손잡이를 잡고 함께 허공을 걷는다는 느낌으로 움직이는 유산소 운동 기구예요. 운동 수준은 제 생각에는 하라고 봅니다. 무릎 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나 노인 분들이 유산소 운동을 하고 싶을 때 즐겨 할 수 있는 기구라고 생각해요.

 

아크-트레이너
아크 트레이너

여기 있는 기구들중에 무릎 관절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기구라고 생각해요. 여기 짐라이트 센터에는 2대의 아크트레이너가 갖춰져 있으며 아크 트레이너 또한 사람들이 많이 하는 운동 기구예요.

 

 

  •  싸이클 ( 입식 / 좌식 )

트레드밀과 함께 헬스장에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는 유산소 기구 바로 싸이클이예요. 싸이클은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만들어 놓은 유산소 운동 기구인데 이 싸이클 또한 입식과 좌식으로 나눠져 있어요.

 

좌식-싸이클
좌식 싸이클

쉽게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것은 등받이의 유무에 따라 볼 수 있는데요. 좌식 싸이클은 앉아서 등받이가 있는 싸이클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등받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허리에 부담을 줄이고 운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식-싸이클
입식 싸이클

 

지금 보이시는 것이 입식 싸이클이예요. 보시는 것과 같이 등받이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허리를 스스로 잡고 싸이클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더 되면서 손잡이를 잡고 있으면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으며 RPM, 시간, 거리 등등 자세하게 운동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아요. 

 

싸이클
싸이클

여기 짐라이트에는 좌식 싸이클과 입식 싸이클이 각각 4대씩 갖춰져 있으며 트레드밀 만큼 인기가 정말 많은 운동기구 예요. 심지어 대학생들은 여기서 공부도 하는 모습도 볼 정도로 경쟁 치열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운동 수준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중하로 봐요. 왜냐하면 싸이클을 하면서 무언가에 집중을 하거나 힘들면 내가 스스로 속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으로 낮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천하는 짐라이트 헬스장에서 가장 힘든 유산소 운동 기구

 

제가 여기 짐라이트에서 가장 좋아하고 가장 즐겨하는 유산소 운동 기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름은 바로 스텝퍼예요. 물론 여기 소개해 드린 운동기구 모두가 힘든 운동은 맞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힘들고 지방이 연소되는 소리를 가장 잘 들을 수 있는 운동기구라고 생각하여 추천드려요.

 

스텝퍼
스텝퍼

이 머신이 바로 스텝퍼예요. 아까 소개해 드렸던 스텝밀과 비슷한 동작으로 운동을 하는 것인데 밑에 있는 발판에 올라가면 자동적으로 내려가게 되어 있어요. 그러면 자동적으로 다시 다리를 올려서 아래로 눌러주면서 계속 올라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운동이예요.

 

스테퍼
스테퍼 유산소 운동으로 추천

우선 올라가면 삐삐 소리와 함께 레벨을 선택해 주면 좋아요. 제가 추천하는 레벨은 8~10정도의 레벨로 30분 이상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보통 13에 맞춰놓고 디즈니 플러스나 넥플릭스를 틀어놓고 운동을 하는데 사실 집중이 잘 되지 않을 정도로 힘들게 운동을 즐겨요.

 

 

그래서 여기 있는 6가지 유산소 운동 기구들 중 본인에게 맞거나 좋아하는 운동을 즐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추천하는 것은 바로 이 스텝퍼이고 기회가 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즐겨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광흥창 짐라이트에서 할 수있는 유산소 운동을 소개해 드렸으며 오늘 금요일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오는 주말도 즐거운 주말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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