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변비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는 이유? ( 다이어트 중 )

by adorewoogie 2022. 1. 5.
반응형

 변비와 피부 트러블, 다이어트와 연관이 있다.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아오고 2022년 임인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오늘은 여성분들의 1년 365일 고민과 본인도 모르게 함께 가지게 되는 "변비"에 대해 설명을 드려볼까합니다.

 

변비에 대한 원인은 정말 많지요?

 

 

 

 

수 많은 원인들 중에서도 아무런 질병과 선천적인 병력이 없는 건강한 분들이 대중적으로 많이 가지고 계시는 원인!

 

바로 다이어트와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가지고 있는 변비와 피부 트러블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반드시 배부르게 먹어야 한다.

 

시중에 인터넷이나 SNS를 보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 음식들을 많이 보게 된다.

 

바나나부터 시작해서 계란, 고구마, 단호박, 애호박 등등 다이어트 식단으로 갗춘 정보들이 수두룩하게 널려있으며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이 많이 먹는다.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식단

 

나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골고루 섭취할 수도 있지만 평범한 한끼 식사로는 열량도, 부피도 많이 적을 것이다.

 

음식의 양을 심하게 극단적으로 줄이면 이것은 다이어트의 실패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반드시 적당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하는 샐러드는 요즘에 너무나 잘 나와 적당한 양에 연어나 참치, 소고기, 닭고기 등등의 단백질을 

 

포함하여 판매를 하는데 시중에 판매하는 샐러드는 단백질 양이 현저히 적습니다.

 

평균적으로 40g정도 포함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포케-샐러드
포케 샐러드

 

그렇기 때문에 그 외에 단백질을 충분이 섭취를 해줘야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을 다이어트 목적으로 드시는 음식들을 보면 바나나, 고구마, 단호박, 닭가슴살, 계란 등등

 

먹게 되면 평소에 먹는 식사 보다는 칼로리나 양이 적지만 안 먹는 것보다는 살이 더 찔 것 같은 생각도 

 

들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오히려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첫번째, 음식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섭취하는 총 칼로리양을 줄일 수 있다.

 

끼니를 배부르게 먹지 않으면 계속 음식 생각에 집착하게 된다.

 

끼니를 다이어트 식단으로 균형있게 배부르게 먹지 않으면 1시간 정도가 지나면 조금씩 허기가 져서

 

라테 한 잔 정도는 괜찮을 것 같고

 

주변에 초콜릿이나 과자하나 정도는 괜찮을 것 같은 줍먹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매끼 음식을 그릇 가득 채워 든든하게 먹어야 한다.

 

그런 다음 일과에 집중을 하고 다음 식사 시간까지 추가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줄여야 한다.

 

우리의 뇌는 지속적인 상기 작용에 굉장히 약합니다.

 

소고기-버섯-샐러드
다이어트 식단

 

배가 고프면 계속 음식을 떠올리게 되고 업무를 보고 있어도 머리속으로는 음식, 음식, 음식을 계속 떠올려

 

통제력을 잃을 확률이 높다.

 

예를 들어, 평소에 마트에 장을 보러 갈 때 배가 고픈 상태에서 가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배고픈 상태에서 마트를 가게되면 시식코너를 정복하게 되겠죠?

 

 

 

 둘째, 다양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줄인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식재료에 다양한 채소를 조합하면 다이어트 중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릴 만큼

 

무긍무진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

 

예를 들면 무에 따뜻한 가쓰오부시 유수를 부어 먹으며 추운 날 몸이 따뜻해지며 다이어트 기간에 편하게

 

먹어볼 수 있는 방법들 중에 하나겠죠?

 

그리고 양파나 살사 소스, 샐러드를 더하면 멕시고 요리를 먹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셋째,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먹는 음식의 양을 줄이게 되면 

 

몸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흔한 반응 중 하나가 바로 "변비" 입니다.

 

내장 기관이 활발하게 활동하여 대변이 제때 배출되어 순환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제때 배출하지 못해 장에 오래 쌓이면 가스를 뿜어 몸에 악영향을 줍니다.

 

심지어 피부도 나빠지고, 면역력도 저하되며, 심한 경우 대장암을 유발하는 용종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균형있는 충분한 식사를 해야하는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이것입니다.

 

조촐한 다이어트 식단

 

단순히 덜 먹고 굶으면 실제로 대장에 변의 크기를 형성할 수 있는 덩어리가 생기지 않아 직장벽이 변의를

 

감지하지 못해 배변 활동이 일어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배변 활동을 하지 못하고 절식을 하거나 단백질 쉐이크 등으로 식사를 대체 했을 때,

 

또는 수분을 극단적으로 섭취하지 않았을 때 변비가 아주 쉽게 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변비

 

최종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은 중요하지만 식단을 하면서 극단적으로 먹는 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균형있는 식단으로 배부르게 먹는 것이 장기적인 올바른 다이어트의 답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며

 

모두 추위와 코로나 조심하시고 다이어트 하시는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