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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뱃 (COMBAT) 단백질 보충제 프로틴 효과와 종류 알고 먹기

by adorewoogie 2021. 8.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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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뱃 COMBAT 단백질 보충제 소개와 효과 

안녕하세요 ^^

 

다음주 벌써 입추라서 그런가 그래도 덥긴 덥지만 날씨가 많이 풀렸죠??

 

아직 덥기는 하지만 그래도 한창때보다는 많이 풀린 것 같아 조금 살 것 같네요. ^^

 

좋은 날씨

 

 오늘은 운동하는 사람들이라면 대중적으로 사서 마시는 프로틴 쉐이크 보충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컴뱃 100%Whey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컴뱃 프로틴 100% Whey는 맛도 다양하게

 

초콜릿 밀크 , 마차 아이스크림, 바나나 크림, 바닐라, 스트로베리, 카푸치노, 쿠키 앤 크림

 

6가지 정도의 맛이 있으며 제가 먹어본 바로는... 진짜 다 맛있어요.. ㅎㅎㅎㅎㅎㅎ

 

제가 지금 먹고 있는것은 바나나 맛인데 섞어서 같이 먹게 되면 그냥 바나나 우유를 마시는 맛이라

 

맛있고 뿌듯합니다.

 

컴뱃 프로틴 파우더

 

컴뱃 프로틴은 우선 1스쿱에 25G정도의 단백질을 함양하고 있으며 근육 회복과 성능 향상에

 

특화되어 있는 유청 단백질이예요.

 

 이 친구는 WPI Isolate로 유청 분리 단백질로 소화가 상당히 빠르며 근육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글루텐 프리로 지방과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설탕, 글루틴이 포함 되어있지 않아 매우 클린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지방함량이 적습니다. 인공 염료나 필러,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는

 

성분만을 사용하여 불필요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섭취 방법은 쉐이커에 찬물과 프로틴 1스쿱을 넣고 흔들어 줍니다.

 

다른 파우더들도 요즘 잘나오지만 컴뱃 프로틴의 장점은 물에도 잘 녹아서 잘 섞이며

 

흡수가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 대신 우유나 저지방 우유를 사용하여 당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맛이 너무 좋아요.

 

컴뱃 프로틴 영양성분

성분표에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칼로리도 많이 낮으며 탄수화물과 지방또한 낮아 온리 아주 그냥

 

프로틴만 딱 추려서 만들어진 보충제 인 것 같아요.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

 

단백질 보충제에는 가루 입자에 따라 3가지 종류로 크게 나눠요.

 

WPC / WPH / WPI 이렇게 3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죠??

 

 제가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WPC ( Whey Protein Concentrate) 는 우유를 치즈로 만드는 과정에서 표면에 생기는 액체에

 

단백질만 분리한 것을 "유청"이라고 합니다. 이 유청을 농축해서 만든 단백질을

 

WPC라고 하며 단백질의 순도응 80%정도 된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아요.

 

WPC는 우유를 소화 못 시키는 유당불내증을 가지고 계신 사람은 WPC를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PC는 일단 흡수율이 높지 않으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유당불내증 (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하여 발생하는 소화장애 ) 이 있으신 분은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다음은 WPI ( Whey Protein Isolate ) 입니다.

 

WPI는 WPC에서 유당을 제거한 것 입니다. WPC보다 단백질 순도가 10%정도 높은 90%정도 이며

 

WPC보다 흡수율이 더 좋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의 공정을 더 거쳤기 때문에 WPC보다는 비싸지만 단백질의 순도가 높고 지방함량이

 

상대적으로 저 적습니다. 

 

그리고 유당불내증이 있으신분들이 먹어도 소화가 잘 되는 것이 WPI입니다.

 

 

마지막으로 WPH ( Whey Protein Hydrolysate ) 입니다.

 

WPC를 원료로 하여 소화효소를 추가해 한 번 더 가수분해를 한 것이 WPH입니다.

 

이 친구는 단백질 순도가 제일 높은 96%이상으로 체내 흡수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그리고 맛은 다른 프로틴 보다는 쓴맛을 자아내며 가격이 꽤나 높겠죠??

 

이렇게 통상적으로 3가지 정도의 프로틴이 있는데

 

본인한테 맞는 프로틴을 선정하여 드시면 좋아요.

 

일반적으로 WPC를 많이 찾아서 드시는 편이며 가격면에서는 좋으며

 

유당불내증이 있으며 단백질 입자가 더 작아서 흡수가 더 잘되 흡수율이 높은 WPI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컴뱃 프로틴 100% Whey

 

그럼 오늘 프로틴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 해드시며

 

모두가 득근하고 마스크를 벗고 운동하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불금 보내시고 이번 한 주도 수고하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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